전국 청소년 지도자들의 야외 청소년 활동 전문 지도 역량 향상 교육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원장 이현주)이 26일부터 29일까지 3박 4일 일정으로 전국 청소년 지도자들을 대상으로 청소년 지도자 전문 연수 오리엔티어링 지도 과정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청소년 지도자들에게 오리엔티어링 프로그램을 지도할 수 있는 전문성과 지도 역량을 향상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전국 청소년수련시설에 근무하고 있는 청소년 지도자 17명이 참가하였다.

연수는 나침반 사용법, 오리엔티어링 경기 3종, 코스 공격법, 프로그램 실제 운영 사례 등 기초 교육을 하였다. 또한 마지막 날에는 오리엔티어링 지도 자격을 취득할 수 있도록 자격 시험을 실시하였다.

오리엔티어링은 자연 속에서 참가자들이 지도와 나침반을 이용해 목표 지점까지 최단 시간 내 도착하는 스포츠로 판단력, 기억력, 행동력, 문제 해결력, 리더십, 팀워크 등의 향상 및 체력 단련에 도움을 준다.

연수에 참가한 용보라 청소년 지도자는 “넓은 자연 속에서 목적지를 찾아다니는 것이 체력적으로 힘들었지만 어렵게 목적지에 도착해 전자 컨트롤 마커를 찾아 마킹했을 때 내 자신이 자랑스러웠다”며 “연수 끝나고 돌아가서 내가 느꼈던 성취감을 청소년들과 함께 나눌 수 있도록 오리엔티어링 프로그램을 지도하겠다”고 밝혔다.

이 밖에도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은 야외 자연 활동 특성화 시설로서 청소년 지도자들의 청소년 활동 지도 전문 역량을 향상할 수 있도록 다양한 연수를 개발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