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중심의 블라인드 채용방식으로 사회형평인력의 일자리 창출에 큰 성과 얻어”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최영현, 이하 인력개발원)이 지난 21일 신규 직원 46명에 대한 임명장 수여식을 개최하였다.

인력개발원은 이번 2018년 정기 신입직원 채용은 직무 중심의 블라인드 채용방식이 정식으로 도입되었으며 충청권에서 비교적 대규모의 인력인 총 46명을 신규 채용하였다.

직무중심 블라인드 채용은 학교·나이·지역 등에 불필요한 신상 정보에 대해 블라인드 처리하여 직무 수행에 필요한 능력을 중심으로 검증한 채용방식으로, 이번 채용에서 사회형평채용, 특히 청년 미취업자 45명(98%), 지역인재 25명(54%), 이전지역인재는 8명(17%), 장애인 2명(4%), 취업지원대상자 2명(4%)이 채용되는 성과를 거두었다.

신입직원들은 21일부터 30일까지 입문 교육을 통해 인력개발원의 사업의 이해, 기본 및 전문직무교육 등을 통해 공공기관 직원으로서의 역량을 향상시키고, 봉사활동과 팀 빌딩 활동을 통해 조직 단합력을 키울 예정이다.

이날 최영현 원장은 새로운 시작을 맞이하는 신입직원들에게 “행복한 직장 생활을 실현할 수 있는 곳으로 함께 만들어가자”며 “내부 직원의 만족도를 높이고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는 기관으로 거듭 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