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7년도 공무원 시험에 37명 합격 국민에게 봉사하는 훌륭한 공무원이 되겠다


[전북조은뉴스=채덕수 기자]  원광대학교(총장 김도종) 소방행정학과가 2017년도에 소방직, 경찰직, 일반행정직, 교육행정직, 고용노동부 등 여러 직종에 총 37명의 공무원을 배출했다. 

올해 11회 졸업생을 배출한 원광대 소방행정학과는 그동안 공무원과 대기업, 은행, 항공사, 소방공사업 등 다양한 분야에 졸업생들을 진출시키고, 특히 공무원 400여 명을 배출하는 등 공무원 시험 합격의 명문임을 꾸준히 증명해오고 있다. 

또한, 공무원 시험 합격자 대부분이 재학 중이거나 졸업과 함께 합격함으로써 시험 준비에 들어가는 비용과 시간을 줄여 경제적인 부담도 덜어주고 있으며, 의무소방원 합격 인원도 전국 대학에서 최고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2017년도에 일반행정직 시험에 합격해 임용을 연기하고, 현재 4학년에 재학 중인 배윤지 학생은 “교수님들의 자상한 지도가 시험 준비에 많은 도움이 됐다”며, “국민에게 봉사하는 훌륭한 공무원이 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소방행정학과장 정기성 교수는 “학생들이 열심히 따라 줘 고맙다”며, “전문지식을 갖춰 국민들에게 헌신하는 공무원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