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구청장 박춘희)가 한국청소년연맹(총재 한기호)에 위탁하여 운영하는 송파청소년수련관이 송파구 및 인근 지역구 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새학기 학교 생활 적응을 위한 다양한 토요 스쿨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주요 프로그램은 청소년의 자치 활동 활성화를 위한 청소년운영위원회 및 참여위원회의 ‘청소년참여학교’와 청소년의 인권 증진 프로그램인 ‘헬로우 옴부즈맨’ 활동이 있다.

또한 4차산업혁명 시대의 청소년 창의력과 사고력을 향상 시켜주는 코딩체험활동 ‘코잡따’와 회전팽이 피젯스피너를 만드는 ‘판도라’, 드론체험 활동인 ‘놀아드림’, 봉사활동의 의미를 되세기고 더불어 함께 사는 행복한 세상을 꿈꾸는 ‘신바람아카데미’과 ‘함사세’, ‘깨만두’ 등의 봉사활동 프로그램이 있다.

◇토요 스쿨 프로그램의 세부 내용

-3월 3일(토) 청소년 참여위원회 및 청소년위원회 활동
-3월 10일(토) 헬로옴부즈맨, 코잡따, 판도라, 신바람 아케데미
-3월 17일(토) 놀아드림, 정책참여학교, 신바람아카데미, 잘가욕, 깨만두
-3월 24일(토) 함사세, 청소년참여위원회 활동
-3월 31일(토) 동아리 연합 발대식, 문화동아리 및 서포터즈 활동

관심있는 청소년들은 청소년사업팀 및 수련관안내데스크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고,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청소년사업팀으로 문의하거나 수련관 홈페이지와 페이스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송파청소년수련관 홍승현 관장은 청소년들이 수련관에서 다양한 체험 활동을 통해 경험을 확장하고 휴식할 수 있는 편안한 공간으로 재 탄생하도록 2018년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