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급지시 후 중앙재난안전상황실 찾아 추가 지시

이낙연 국무총리는 지난 26일 오전 정부서울청사 중앙재난안전상황실을 찾아 경남 밀양 세종병원 화재와 관련해 “행정안전부 장관을 중심으로 현장에서 일사불란하게 대응 및 수습을 진행하고 유가족에 대한 심적·물적 지원을 세심하게 해달라”고 지시했다.

이 총리는 오전 10시부터 평창올림픽·패럴림픽 대회지원위원회 주재 중 화재 상황 속보를 전달받고 오전 10시35분께 중대본을 찾아 소방청 차장으로부터 현장 대응상황을 보고받았다.

이 총리는 수색을 어떻게 하고 있는지, 초동대처는 어떻게 했는지, 환자조치는 어떻게 하고 있는지, 인력과 장비는 부족하지 않은지 등을 묻고 점검했다.

이 총리는 “피해자 가족들의 충격이 클 것이므로 이분들의 마음을 세심하게 살피고 위로하고 희생자가 더 늘지 않도록 하라”고 거듭 당부했다.

앞서 이 총리는 이날 오전 9시 20분경 “행안부 장관, 소방청장, 경찰청장은 보건복지부 등 관계부처와 함께 가용한 모든 장비와 인력을 동원하라”고 긴급지시를 내렸다.

이 총리는 “건물 내부를 신속히 수색해 최우선적으로 인명을 구조하고 화재진압에도 최선을 다하라”며 “특히 추가적인 인명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현장통제 및 주민대피 안내 등 안전조치를 철저히 하라”고 주문했다.[국무조정실 안전관리과]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