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대학교(총장 홍덕률)가 2018학년도 중소기업 계약학과 편입생을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대구대학교는 2012년부터 중소벤처기업부와의 협약을 통해서 국비 지원형 중소기업 계약학과를 운영하고 있다.

중소기업 계약학과란 중소벤처기업부와 대학, 기업 3자 간 공동 계약에 의해 기업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교육 요구 사항을 반영하고 대학의 우수한 인력과 시설을 활용하여 재직자들을 대상으로 교육을 수행한 후 정규 대학 학위를 수여하는 학과다. 기업에서는 고급 인재를 육성하여 해당 기업의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고 교육을 받는 재직자들은 직장을 다니면서 학위 취득을 할 수 있는 선취업, 후진학을 대표하는 교육 모델이다.

현재 대구대학교 IT융합학과는 IT 융합 전문 인력 양성을 목표로 산학 협력을 통한 수요 지향형 교육 과정을 개설하고 컴퓨터, 기계, 산업경영 등 중소기업 재직자들의 역량을 강화하는 다양한 융합 교육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재직자의 기업 근무 환경을 고려하여 주중이나 야간 수업 없이 토요일 출석 수업과 온라인 교육만으로 학위 과정을 운영한다.

대구대학교 IT융합학과는 대학의 우수한 교육 인프라를 통해 융합 및 산학연계 역량을 극대화하고 IT기반의 융합형 인재 양성을 위한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으며, 학생과 참여 기업의 만족도가 높아 지역 기업에서도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이번 과정은 전문학사 이상의 학위를 가지고 소속 기업에서 6개월 이상 재직 중인 모든 직장인이 지원할 수 있는 ‘재교육형’과 학기 시작과 동시에 채용되어 근로와 학업을 병행하는 ‘재교육형의 동시채용’ 유형이 있으며, 해당 유형에 따라서 등록금의 85% 또는 100%까지 국비 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신규 입사자의 경우 등록금이 전액 면제되고 6개월 이상 재직자의 경우 학기당 약 17만원의 등록금만 납부하도록 하여 기업이나 학생의 부담을 최소화하였다.

이번 편입생 모집은 11월 13일부터 원서 접수를 시작하여 2018년 1월 19일까지 받고 있으며 별도의 필기 시험 없이 서류 전형과 면접 고사를 통해서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기타 문의사항은 대구대학교 정보통신대학 IT융합학과 또는 대구대학교 IT융합학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