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복음이 말로만 이른 것이 아니라 능력과 성령과 큰 확신으로 된 것이라"(데살로니가전서 1장 5절)


크리스천에게는 자신의 목숨처럼 소중히 여기고 지켜나가야 할 4가지 확신이 있다. 크리스천들은 이 확신을 품고 세상을 살아가다가 그 삶이 천국으로까지 이어지는 것이다.


첫째는 구원의 확신이다. 예수 그리스도를 자신의 삶의 주인으로 마음으로 믿어 입으로 시인하며 구원받은 성도로 살아가는 확신이다. 그 확신이 있기에 세상 속 삶에서 온갖 시련과 연단, 시험을 당할지라도 당당히 맞서서 살아갈 수 있게 된다.


둘째는 임마누엘의 확신이다. 임마누엘이라는 말은 하나님께서 당신의 백성인 우리들과 항상 함께 하신다는 약속이다. 구약성서에 이스라엘 백성이 애굽 종살이에서 해방되어 시나이 사막을 40년 동안 행진하던 때에, 여호와께서 낮에는 구름기둥으로 밤에는 불기둥으로 함께 하시고 이끄셨다고 했다. 지금 우리의 삶도 은혜의 구름기둥과 성령의 불기둥으로 인도하신다. 이러한 확신을 임마누엘 확신이라 일컫는다.


셋째는 기도 응답의 확신이다. 크리스천들은 언제 어느 곳에서든 주인되신 예수의 이름으로 기도드릴 때 하나님께서 응답하신다는 확신을 지니고 살아간다.


넷째는 천국 소망의 확신이다. 나는 내일 아침 태양이 동쪽에서 떠오를 것을 믿는 믿음 이상으로 내가 숨을 거두면 천국으로 바로 들어간다는 사실을 확신한다. 그러기에 한 살 두 살 나이 들어가는 것이 기대가 된다. 그만큼 천국에 가까워지기 때문이다. 나는 이런 확신을 품고 살기에 산다는 것 자체가 즐겁고 신명이 난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