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은뉴스=오재현 기자]  걸그룹 여자친구가 와인 홀릭에 빠졌다.


오늘 방송된 <더프렌즈 in 아드리아 해>에서는 슬로베니아에서 가장 유명한 와이너리 크르슈코(KRSKO)를 방문한 소원, 예린, 은하, 유주, 신비, 엄지의 모습이 그려진다.

1770년부터 와인이 생산되었다는 크르슈코 와이너리와 마주한 유주는 “찰리와 초콜릿 공장에 나오는 곳 같다”며 감탄사를 연발했고, 다른 멤버들도 “킹스맨에 나오는 장소 같다”며 신기해 했다. 또 현지 소믈리에의 설명에 집중하며 높은 관심을 보였다. 이 과정에서 엄지는 통역사를 자처해 멤버들에게 우리나라 말로 설명해 주었으며, 소믈리에를 도와 시음도 함께했다.

이날 여자친구가 테이스팅 한 와인은 4종으로 빛깔, 향, 맛 등을 살펴보며 소믈리에가 알려준 순서에 맞게 테이스팅 했으며 마시고 남은 와인은 다른 잔에 버려도 된다는 말에 “버려? 아까워!”라며 아쉬워해 웃음을 자아냈다.

또 이들은 새로운 와인이 등장할 때마다 자신이 느낀 감정을 솔직하게 표현하며 토론을 이어갔고 이에 감동받은 현지 소믈리에는 “특별히 오크통에서 숙성중인 와인을 보여주겠다”고 말해 여자친구를 놀라게 만들었다.

신비는 “와인 맛이 다 똑 같은 줄 알았는데 아니었다. 오크통에서 숙성중인 와인을 경험했다는 건 특별하고 신선한 추억이었다”며 소감을 전하기도 했다.

슬로베니아의 맛과 향을 느끼며 두터운 우정을 쌓은 여자친구들의 와이너리 투어는 오늘(27일) 오후 9시 K STAR와 큐브TV, 네이버TV, V라이브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