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립운동가분들을 기억해요, 함께 입어요”

건국대 예술디자인대학 의상디자인학과 학생이 모여 만든 패션 브랜드 ‘자무(ZAMU)팀’이 독립운동가후손 학비 지원을 위한 1차 크라우드 펀딩을 마치고 2차 펀딩을 실시하고 있다고 지난 22일 밝혔다.

자무팀은 지난 1차 프로젝트를 통해 받은 후원금을 9월 독립후손관련 공법단체인 ‘광복회’에 전달했으며, 대입을 앞둔 총 28명의 고등학생들이 후원금으로 843만원의 학비지원금을 받았다.

이번 2차 크라우드 펀드 또한 ‘후드티셔츠’ 판매를 통한 스토리 펀딩 형식으로 진행한다. 후원받은 금액은 독립운동 여파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후손들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독립운동가 후손 후원 후드티셔츠’는 과거 독립운동가들이 지켜낸 대한민국의 상징인 ‘태극기’를 활용했다. 후드티 뒷면에는 반복해서 새겨진 건곤감리를 통해 조국을 위해 희생한 독립운동가를 형상화했고, 후드티 옆선은 뒤쪽으로 넘겨 이들을 안아주는 것처럼 표현했다.

ZAMU팀 한태균 학생(의상디자인 4)은 “급변하는 세상 속에서 우리 대부분이 잊지 말아야 할 독립운동가들의 희생을 너무나 쉽게 잊고 살았다”며 “이번 스토리 펀딩이 독립운동가들의 피와 땀, 눈물을 기억하고, 희생을 기리며 힘들게 지내고 있는 그들의 후손들을 돕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ZAMU’는 ‘사랑하여 어루만짐’이라는 뜻으로 한국적인 요소들을 사랑스럽게 어루만져 아름다운 디자인으로 재탄생시키겠다는 목표로 탄생했다. 수익의 50%를 사회에 환원하는 사회적 기업을 목표로 하는 ‘ZAMU’팀은 흥사단과의 협업을 통해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독립유공자 후손들을 지원하는 여러 가지 패션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현재 온라인 편집숍 ‘무신사(MUSINSA)‘와 LG패션 오프라인 편집숍 ’어라운드 더 코너 가로수길점'에 입점해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