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활동 펼친 단체 소개..매년 두차례 발간에정

[조은뉴스(전남)=조순익 기] ‘여수랑 2012 캠페인’ 활동을 소개한 소식지가 처음으로 발간됐다.

여수시는 지난해 2월부터 5인 이상 소모임 단체를 대상으로 등록 신청을 받은 결과, 너울회 등 1천154단체를 접수했다. 이들 참여단체들의 우수활동 사례를 담은 ‘여수랑 2012’캠페인 소식지 1만5천부를 발간했다.

2012여수세계박람회 성공 개최를 위해서는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가 절실히 필요할 뿐만 아니라 박람회홍보 및 참여가 대규모단체 위주로 이뤄지고 있는 점을 개선, 소모임 단체로 전환해 시민 열기를 재확산하기 위해 여수랑2012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여수랑2012캠페인 활동 소개는 시민참여를 유도하는 획기적인 계기를 마련하게 될 것이다.

이번에 소식지 발간을 계기로 미온적인 활동에 머무르고 있는 단체에 대한 인식의 변화가 일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박람회 성공개최를 위해 우수활동을 전개하고 있는 단체의 사례는 다른 단체의 본보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여수시 박람회지원과 관계자는 “우수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단체를 선정하고 표창과 함께 2010년 상해박람회 개최지 벤치마킹 기회를 제공하는 등 인센티브를 부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여수시는 "매년 두차례 ‘여수랑 2012’캠페인 소식지를 발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