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뉴타운도서관(관장 박종범)이 22일(수)부터 23일(목)까지 진행한 ‘제1회 은평뉴타운 실버영화제’가 참여자들의 열띤 호응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다고 밝혔다.

은평뉴타운 실버영화제는 시니어 세대가 직접 제작하거나 등장하는 작품들을 상영했다. 상영 후에는 감독과 출연진들을 초청해 영화 제작기 및 세대별 다양한 경험과 생각을 나누고 질의응답하는 부대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이번 영화제에 참석한 참여자들은 시니어 세대의 이야기를 진솔하게 담은 영화들을 통해 삶의 의미를 다양한 관점에서 볼 수 있어 만족스러운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이 외에도 노인이 이야기 주체로서 등장할 뿐 아니라 직접 연기하는 모습이 신선했다는 등의 긍정적인 반응이 많았다.

도서관 미디어사업팀은 해당 사업을 통해 시니어 세대가 문화생활 및 여가 생활을 넓히고 사회에 자신을 표현하여 소통하는 계기가 될 수 있는 시간이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은평뉴타운도서관은 12월 3일(일)부터 7일(목)까지 북트레일러 작품 및 활동사진을 전시하는 ‘2017 북트레일러 전시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관련 자세한 사항은 은평뉴타운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 사항은 미디어사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