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11~13일 동반 1인 포함 4팀에 제주 무료 여행 기회 제공

관광약자전문여행사 예비사회적기업 두리함께가 온드림 패키지 체험 이벤트를 실시한다.

비장애인들은 여행 전 비용에 맞게 멋있는 곳과 맛있는 곳만 생각하면 되지만 관광약자의 경우 비행기 탑승부터 현지에서의 이동, 화장실 이용 등 모든 것이 힘겨운 도전이다. 그렇다고 여행의 욕구가 사라지는 건 아니다. 2015년 한국소비자원 조사에 따르면 우리나라 장애인 250만명 중 93%가 여행을 희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실제 여행을 경험해 본 비율은 9.3%에 불과하다.

한 해가 저물어가는 이 때 미루고 미뤘던 제주 여행의 꿈이 아쉬움으로 남아 있다면 아직 기회가 남아 있다. 제주도 관광약자전문 여행사이자 예비사회적 기업인 ‘두리함께’가 관광약자들을 위한 2박 3일 무료 여행 ‘온드림 패키지 체험 이벤트’를 진행한다.

두리함께는 리프트 특장차량을 자체 보유하고 있으며 다년간 현장 조사를 통해 접근가능한 관광코스와 숙박시설, 식당 등을 발굴해 관광약자들의 불편함을 최소화한다.

이번 ‘온드림 패키지’는 월령리선인장마을, 절물자연휴양림, 아쿠아플라넷, 제주돌문화공원, 형제섬 올레길 등의 코스로 구성된다. 이동에 제약이 많은 관광약자들을 위해 휠체어 이동이 수월하고 화장실 접근이 용이한 곳들 중 이맘때 제주의 가장 아름다운 자연을 최대한 가까이에서 경험할 수 있는 코스를 엄선했다.

‘온드림 패키지 체험 이벤트’ 참여 신청은 12월 3일(일)까지 이벤트 참여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인적 사항과 여행을 가고 싶은 이유를 작성하면 응모가 완료된다. 당첨자는 동반 1인 포함 4팀, 8명을 선정할 계획이다. 당첨자 발표는 12월 4일이다. 자세한 사항은 두리함께 공식 홈페이지와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이벤트는 단순히 여행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체험여행을 한 당사자들이 직접 후기를 작성해 여행작가로 발돋움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직접 체험한 온드림 패키지에 대한 후기를 작성하면 추후 두리함께 공식 SNS에 소개될 예정이다.

‘두리함께’는 장애인 당사자들에게 여행을 통해 새로운 세상과 만나는 문을 열어주고자 ‘차별 없는 여행, 차이 있는 여행’을 모토로 2014년에 출발한 관광약자 여행 전문 선도기업이다.

장애인은 여행 욕구가 큰 소비계층임에도 그에 맞춘 관광 서비스는 활성화되지 않고 있다는 데 문제의식을 갖고 장애 유형에 맞는 관광코스를 개발하는 등 관광약자 전문 여행사로 성장해나가고 있지만 장애인을 비롯한 관광약자를 위한 전문 여행사가 있다는 사실조차 모르는 사람들이 대부분이다.

두리함께 이보교 이사는 “연말을 맞아 평소 여행을 꿈꿨지만 다양한 제약 때문에 도전해보지 못했던 분들에게 세상과 만나는 새로운 여행의 기회를 드리고자 이번 이벤트를 기획하게 되었다”며 “낮은 턱 앞에서도 좌절하기 쉬운 휠체어 장애인에게 작은 경사로 하나가 큰 도움이 되는 것처럼 장애인의 시각에서 준비하고 진행하는 이번 여행이 장애인들에게 세상에 더 용기 있게 다가서는 발판이 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