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현 정부는 대한민국의 첨단기술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다. 대한민국의 IT 및 건설 기술이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고 그 우수성이 뛰어나기 때문에 필리핀 고위관계자들이 대한민국의 기술을 검토하고 유치하기 위해 한국을 방문했다.

필리핀 고위관계자들(Undersecretary of Cabinet)은 IT기업 및 대기업 건설업체들을 방문하고 특히, 한국의 암호화폐 기술업체 및 교량건설업체에 지대한 관심을 표명했다.

필리핀이 암호화폐 기술에 관심을 갖는 것은 제 4차산업의 변화에 미리 대응하기 위해서이다. 필리핀 DOT (Department of Tourism)는 2017년 1/4분기에 방문한 관광객은 180만명이라고 발표했다. 이 중 한국방문객이 25%에 이른다고 한다.

필리핀은 선진 외국인이 많이 방문하는 관광국가이다 보니, 국가경쟁력 차원에서 서비스분야에서 제 4차산업의 흐름에 발빠르게 움직이고 있고, 한국의 암호화폐 기술을 가진 업체인 ㈜지아이글로벌을 방문하여 G3관련 블록체인 기술 및 암호화폐 거래소 기술을 시찰하고 필리핀정부와의 MOU 조인식을 축하행사에  참석했다.

또한 필리핀은 교통체증이 심한 국가 중 하나이어서 도로건설 및 교통사고 방지에 관심이 많아 이와 관련된 업체들도 방문하여 심도있게 상담했다. 필리핀이 한동안 치안에 대한 우려도 있었지만 이제는 우리가  필리핀에 대해 좀 더 깊이 이해하고 적극적으로 기업들이 진출해야 하는 국가가 되어가고 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