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6~7일 서울 서초구 aT센터…67개 기관 참여

공직 지망생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종합적으로 알려주는 ‘2017 공직박람회’가 12월 6∼7일 서울 서초구 aT센터에서 열린다.

인사혁신처는 43개 중앙행정기관, 17개 광역자치단체, 3개 헌법기관(중앙선관위·감사원·국회사무처), 주요 공공기관 등 67개 기관이 참여해 기관별 채용정보와 상담서비스를 제공하는 공직박람회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올해 공직박람회는 공직에 대한 이해, 공직채용안내, 맞춤형 채용 서비스, 일자리 정보 서비스 등 네 가지 부문으로 진행된다.

‘공직에 대한 이해’ 부문은 공직의 전체적인 내용과 각종 전시물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공직이해와 역사관, 국가관·공직관·윤리관 등 바람직한 공직자상을 소개하는 공직명예관, 인사혁신 추진 내용과 미래 공무원에게 필요한 인사정책 등을 제시하는 인사혁신관으로 구성된다.

‘공직채용안내’ 부문에서는 공채시험 종류, 절차 등 시험제도를 홍보·안내하는 공개경쟁채용관과 민간경력자와 개방형채용 안내를 위한 경력채용관, 고졸취업자·지역인재를 위한 고졸·균형채용관 등을 통해 다양한 공무원 채용제도를 소개한다.

또 채용정보를 접하기 어려운 기관별 경력채용, 특수직렬 채용정보를 인사담당자에게 1대 1로 안내받는 기관별 채용관 등도 운영된다.

‘맞춤형 채용서비스’ 부문에서는 공무원 시험에 먼저 합격한 선배 공무원에게 공직소감과 시험준비담 등을 듣는 1대 1 멘토링과 모의 면접시험, 공직적격성평가(PSAT) 예제풀이, 9급 모의시험 등을 체험할 수 있다.

참가 희망자는 ‘대한민국공무원되기 홈페이지(www.injae.go.kr)’에서 사전 신청할 수 있으며 당일 박람회 현장에서도 신청이 가능하다.

이 밖에도 공직가치와 인재상을 소개하는 직종별 채용설명회(경찰·소방·외교관·민간경력자 등)와 한국인사행정학회가 주관하는 공무원 채용관련 학술 강연이 열린다.

선배 공무원들의 생생한 공직경험을 들을 수 있는 ‘공직을 말하다’와 ‘대한민국 공무원 릴레이 강연’ 등은 올해 새로 만들어졌다.

김판석 인사처장은 “이번 공직박람회가 공직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함께 새로운 시대 소명에 따라 공직자에게 요구되는 가치, 역량 등 바람직한 공직자상이 논의되고 확산되는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인사혁신처 인재채용국 인재정책과]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