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 경제 발전과 청년 창업 활성화에 기여한 모범 청년창업가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표창 수상

No.1 교육 포털 에듀팡을 운영하고 있는 ㈜포워드퓨처 여원동 대표가 13일 서울 드래곤시티에서 열린 2017 세계기업가정신주간의 개막 행사 ‘2017 청년기업인상’ 시상식에서 국가 경제 발전과 청년 창업 활성화에 기여한 모범 청년창업가로 평가받아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6회째를 맞는 2017 세계기업가정신주간은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글로벌기업가정신네트워크, 대한상공회의소, (사)산업정책연구원이 함께 주관, 주최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기업가정신 네트워크 장이다.

2017 세계기업가정신주간의 개막 행사로 열린 ‘2017 청년기업인상’은 국내 유일의 청년기업 포상으로, 기술 창업과 청년 창업 활성화에 기여한 우수 청년기업인들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시행되고 있는 행사다.

만 39세 이하의 기업 대표들을 대상으로 젊은 패기와 열정을 바탕으로 창업에 성공한 모범적인 기업인, 사업의 실패를 극복하고 다시 도전해 재기에 성공한 기업인, 청년 일자리 창출에 크게 기여한 기업인 등 3개 부문으로 나누어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 위원회가 최종 수상자를 결정한다.

시상식에 이어 열린 기조강연 및 토크 콘서트에서는 청년 창업 의욕 고취 및 노고를 격려하고,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기업가정신을 사회 전반으로 확산시키기 위한 방안 등의 논의가 이루어졌다.

여원동 에듀팡 대표는 “에듀팡은 다양한 교육 정보를 맞춤형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로 교육 불평등 해소와 교육비 절감을 위해 그동안 부단히 노력해 왔다”며 “여기서 멈추지 말고 더 전진하라는 의미로 알고 더욱더 열심히 분발하겠다“고 밝혀 많은 참석자들의 공감을 이끌어냈다.

에듀팡은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표창 수상과 함께 다가오는 3번째 창립기념일을 기념하여 20일부터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표창 수상의 축하 메시지를 삼행시로 지으면 추첨을 통해 1등 산삼세트, 2등 백화점 상품권, 3등 편의점 기프티콘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자세한 사항은 에듀팡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