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백제가요 정읍사 관광지 조성 등 주요 사업장 방문, 현안·애로사항 등 점검


[전북조은뉴스=채덕수 기자]  김생기 시장은 지난 6일 주요 사업장을 방문 사업 현장을 직접 확인, 추진 상 문제점과 애로사항에 대한 해결 방안을 함께 모색하여 사업을 속도감 있게 추진하기 위한 취지다.

김시장은 “시에서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주요 사업장을 직접 찾아 현장을 확인하고 추진 상 문제점과 애로사항에 대한 해결 방안을 찾고자 시 간부들과 함께 현장행정에 나섰다”고 밝혔다.

김시장은 이날 오전 백제가요 정읍사 관광지 조성 사업장을 시작으로 영장류자원지원센터 건립, 그리고 신태인읍 용서마을 동네 레지던시(residency) 조성 사업 현장을 방문했다.

이 자리에서 김시장은 관계자로부터 각 사업장의 진행 상황과 향후 추진계획을 보고받은 후 관련 시설을 꼼꼼히 둘러봤다. 이어 사업 부서장과 관할 읍면동장, 공사 관계자, 시민들과 함께 문제점 해결 방안 모색을 위한 의견을 나눴다.

김시장은 “본격적인 동절기가 오기 전에 해당 사업장별 공정들을 계획대로 추진하여 적기에 사업이 완료될 수 있도록 철저하게 확인․점검해줄 것”을 관계자들에게 지시했다.

특히 사업장에서 예상되는 문제점과 애로사항을 사전에 파악, 대책 수립에 철저를 기함은 물론 시민들의 현장 목소리를 적극 수렴해 불편을 최소화 하고, 사업장 내 안전사고 예방에도 각별히 신경 써 줄 것을 재차 강조했다.

김시장은 “앞으로도 시민의 삶의 질과 생활환경에 직접 연관되는 사업장은 수시로 방문하여 시민 중심의 소통 현장행정을 이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