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화도착 환영행사…“올림픽 역사상 가장 아름다운 대회 되도록 뛰겠다”

이낙연 국무총리는 1일 2018 평창동계올림픽 성화도착 환영행사에서 “1988년 서울올림픽과 2002년 한일월드컵을 세계가 놀랄 만큼 성공시켰던 것처럼 2018 평창올림픽도 멋지게 성공시키자”고 밝혔다.

이 총리는 이날 인천국제공항에서 열린 환영행사에서 “평창동계올림픽의 성화가 지금 막 대한민국에 도착했다. 평창올림픽이 올림픽 역사상 가장 아름다운 대회가 되도록 이제부터 대한민국이 다시 뛰겠다”며 이 같이 말했다.

이 총리는 “지난주 토마스 바흐 IOC위원장을 비롯한 올림픽 지도자들을 만나 평창올림픽이 반드시 성공할 것이라는 확신을 갖게 됐다”며 “여러분의 성원에 부응해 대한민국은 평창올림픽을 기필코 성공시킬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제부터 성화는 7500명의 주자와 함께 우리 강토 2018km를 달리게 된다”며 “이는 남북한 7500만 겨레가 2018년 평창올림픽에 함께한다는 뜻”이라고 설명했다.

또 “오늘부터 100일이 지나는 내년 2월 9일에는 평창올림픽 스타디움에 성화가 점화되고 평창올림픽은 세계를 향해 개막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 총리는 “평창은 평화와 번창을 합친 말이다. 성화는 대한민국과 세계의 평화와 번창을 염원하며 올림픽과 패럴림픽 기간 내내 타오를 것이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전세계를 향해서도 메시지를 보냈다. 이 총리는 “세계의 평화와 번창을 기약할 평창올림픽에 함께해 달라”며 “대한민국은 여러분을 최선으로 모실 준비를 갖추었다. 마음 편하게 여러분 모두 평창으로 오기 바란다”고 밝혔다.

아울러 국민들에게는 “평창올림픽에 동참하자. 평창올림픽의 성공을 위해 우리 모두 마음을 모으자. 우리는 할 수 있다”며 협조를 당부했다.[국무조정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