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과 함께 가고 싶은 국립공원 야영장] ③ 금대에코힐링캠핑장

걷기 좋은 계절, 나들이 하기 좋은 계절, 가족·연인과 함께 하면 좋은 계절. 가을이 어느새 슬그머니 다가와 있다. 이번 주말 어디로 가볼까?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국립공원관리공단이 국립공원 야영장을 추천한다. 올 가을에는 국립공원의 아름다운 자연도 만끽하고 캠핑의 재미도 즐길 수 있는 국립공원 야영장으로 떠나보자.(편집자 주)

무더운 여름이 지나고 시원한 바람이 솔솔 부는 가을입니다. 바뀌는 계절 속에서 자연을 만난다는 것은 큰 기쁨이자 행복입니다.

청명한 가을 하늘과 함께 자연이 주는 긍정적인 기운을 만나보는 건 어떨까요? ‘치악산국립공원 금대에코힐링캠핑장’을 소개합니다.

강원도 원주 치악산국립공원 내 위치한 금대에코힐링캠핑장은 친환경 캠핑장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할 정도로 빼어난 자연경관을 감상하며 쾌적한 야영을 즐길 수 있습니다.

아울러 대한민국 경관대상에서 우수상, 아름다운 화장실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하면서 그 빛을 더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많은 사람이 믿고 즐길 수 있는 캠핑장으로 인정받을 수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가장 큰 장점은 소음과 매연 등 공해가 없다는 것입니다. 모든 차량은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각종 캠핑 장비들은 카트를 통해 이동해야 하지만 그만큼 깨끗한 환경에서 캠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치악산국립공원사무소는 2014년 캠핑장을 리모델링하여 영지마다 측백나무로 둘러싸여 있는 독립형 영지로 조성했습니다. 아울러 자연지형을 이용하여 인공 건물을 최소화했고 개수대가 구획 별로 하나씩 설치되어 있어 야영객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캠핑장내 조성된 야외무대에서는 숲속음악회와 힐링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우수한 자연경관 속에서 가족과 함께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야영을 즐기는 재미를 더할 수 있을 것입니다.

다음은 편의시설과 함께 어우러져 있는 우수한 자연경관입니다. 캠핑장 내에서 보는 모든 자연경관은 말로 설명할 수 없을 만큼 아름다움과 신비함이 공존하고 있습니다.

웅장한 산 아래로 흐르는 금대계곡을 보고 있으면 모든 걱정과 근심에서 벗어나 잠시 나를 돌아볼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캠핑장 내 에코힐링트레일은 소나무 사이로 산책로를 조성하여 운동과 휴식을 겸비할 수 있습니다. 산책로를 따라 조금만 더 올라가면 명상존을 볼 수 있는데 바쁘게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인기 만점인 장소입니다. 마음이 복잡한 사람이라면 명상을 통해 힐링할 수 있길 바랍니다.

치악산국립공원 금대에코힐링캠핑장은 자연이 주는 좋은 기운을 느끼기에 적합한 곳입니다. 가족, 친구들과 함께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자연 내음과 소리를 들으면서 잠시 몸과 마음을 충전하고 가는 건 어떨까요?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