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라국제도시 주민 1천여명 ‘Hi, High, 청라! 달려라 7호선 걷기대회’ 실시

청라국제도시 총연합회(회장 이은정)가 서울 지하철 7호선 청라 연장의 조속한 확정을 위해 17일 ‘Hi, High, 청라! 달려라 7호선 걷기대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걷기대회는 현재 청라국제도시의 최대 현안인 지하철 7호선의 청라 연장 사업을 조속히 확정하고 신속한 착공을 염원하는 주민들의 뜻을 전달하기 위한 것으로 이 지역주민들이 직접투표로 선출한 대표기관인 ‘청라국제도시 총연합회’(이하 청라총연)가 주최하고 ‘달려라 7호선 걷기대회 조직위원회’가 주관한 것이다.

이날 행사에는 1천여명의 청라 주민들이 참여하여 7호선 연장 확정을 희망하는 우산과 풍선을 들고 청라국제도시 내 호수공원을 행진했다. 호수공원과 커넬웨이 내에서 7자 형상의 우산 퍼포먼스와 풍선 날리기 등 행사도 진행되었다.

서울지하철 7호선 청라 연장은 최초 LH 분양사업에서 홍보되었으며 18·19대 대통령 공약이자 전·현직 인천시장의 공약임은 물론 이 지역 국회의원이 주민들을 상대로 사업 달성을 약속한 바 있다. 하지만 현재까지 9년여간 해결되지 못하고 지역주민들의 염원이자 현안으로 표류하고 있다.

한편 지하철 7호선 청라 연장 사업의 착공을 위해 현재 한국개발연구원(KDI)이 예비타당성 조사를 진행하고 있다. 오랫동안 이 사업의 착공을 기다리고 있는 청라 주민들은 이달 중 결과가 나오기를 기대하고 있다.

청라총연 이은정 회장은 “이번 걷기대회는 청라국제도시뿐만 아니라 인근 가정지구 아파트 입주자대표회의와 입주예정자협의회 등이 협력하고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후원하여 준비한 행사다. 1천여명이 모여 한 마음으로 외친 주민들의 목소리를 인천광역시, 국토교통부, 기획재정부가 무시하지 않기 바란다”며 “이전 정부에서 해결하지 못했던 청라국제도시 주민들의 간절한 염원이 문재인 정부에서 해결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