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17.9.22 금 18:29
 
공고! 한국언론사연합회는 국가홍보 & 경제문화 월간지 “공감코리아”를 발행합니다.
 
한류문화 & 세계여행 포토
기획ㆍ특집
전체기사
일반
종합
기업&이슈
아름다운CEO & 좋은기업
건강한 몸 만들기
화기애애! 조은꽃배달!
해외여행 필수품
 
> 기획ㆍ특집 > 기업&이슈
     
[조은인터뷰]바른정보기술㈜ 정용만 대표이사, IT 뉴 페러다임을 제공합니다
고객의 성공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기업
2017년 09월 13일 (수) 23:04:10 이재훈 기자
   

[조은뉴스=이재훈 기자] 고객의 성공과 함께하는 제조 IT 서비스 제공 전문기업 바른정보기술㈜은 2009년 12월에 설립돼 정보시스템, 솔루션 사업에 중점을 두고 있다. 총 25명의 직원들과 함께 SI(시스템통합)과 SM(시스템운영)을 제작해 삼성전자 등 대기업과 중소기업에 90여 건의 IT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자체솔루션과 B2B 솔루션을 개발해 금융기관과 병원 등 특화된 곳에도 사업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바른 제품, 바른 서비스로 바른 세상을 꿈꾸는 바른정보기술㈜

경남 창원시 SK테크노파크에 위치한 바른정보기술㈜은 최근 제조소프트웨어 생산관리를 하는 회원사로 경남지역에서 적극 활동하고 있다. ICT박람회를 통해 개선점을 발견하고 소신있는 발언도 서슴지 않고 있다. 2017년 10월 창원에서 개최될 세계한상대회에도 중요할 역할을 담당할 회사로 손꼽히고 있다.

바른정보기술㈜ 정용만 대표이사는 "광저우에서 열린 한국특별관에 IT·유통 업체로 우리가 참석했다. 당시 세계한인재단 총재를 만나 관계를 맺으며 작년 제주한상대회에서는 더욱 돈득해졌다. 올해 창원에서 개최하는 세계한상대회에 IT 대표업체로 참석해 영광이고, 진행에도 적극 협조할 것이다."고 밝혔다.

정 대표는 최근 경남을 비롯해 부산일대에 다양한 분야에 종사하는 전문인들과 네트워크를 형성하며 인간관계를 넓혀가고 있다. "창원대 경영CEO 24기와 경남 경총노사대 6기를 수료하며 경남에 IT업체와 좋은 관계를 맺었다. 앞으로 부산에도 MBA과정을 통해 다른 종목에 전문인들과 친목을 도모하고 싶다."

ROTC 출신으로 창원에서 그룹공채로 삼성항공에 입사한 정 대표는 16년간 삼성에서 근무한 경력이 있다. 삼성테크윈에서 IT를 기획하고 관리하던 일을 했던 그는 사업 독립을 선언하며 본격적인 IT솔루션을 제작하기 시작했다.

2015년에는 창원시와 창원산업진흥원에서 선정하는 창원형 강소기업에 뽑히며 비로소 작지만 내실 있는 IT기업으로 인정받기 시작했다. "1년에 10개 기업을 선정하는데 100개 기업이 지원한 것으로 기억한다. 소프트웨어 기업도 매출이 15억 이상이 돼야 하는데 2개 기업이 신청해 우리가 선정됐다."며 정 대표는 전했다.

"경남에만 100여개의 S/W 업체가 있다. 하지만 경남에는 순수 100억 이상의 매출을 올리는 기업이 드물다. 스마트팩토리 제조현장에 특화된 ICT기술과 운영시스템으로 내년에는 꼭 그 목표를 달성하고 싶다."며 그는 희망했다. 바른정보기술㈜은 2016년 40억, 2017년 50억 매출을 예상하며 설립이래 점진적으로 발전하는 제조IT서비스 제공 전문기업이다.

경남ICT협회에 가입된 바른정보기술㈜은 경남 현장을 이해할 수 있는 특화된 ICT 사업을 해보자는 취지로 유관기관과 협력하며 틈새시장을 확보하고 있다. 정부지원과제로 중소기업에 특화된 스마트팩토리 ICT기술을 접목하고 있다.

"특히 굴양식장 등 수산업 계통에 IT서비스 전문업체가 없어 우리 회사가 틈새시장을 파고들고 있다. 기존 수기로 진행하던 수산업에 온도나 세척, 위생관리를 IOT(사물인터넷)에 접속해 데이터를 제공하며 수출시장 국가에도 투명성을 제고하고 있다."

 

   
  ▲ 바른인터내셔널 국내외 유통사업 제품 전시품  

 

국내 최고의 홈쇼핑 유통 전문업체 바른인터내셔널

정 대표는 바른정보기술㈜ 외에 하나의 사업을 더 가지고 있다. 2015년 10월 설립한 바른인터내셔널은 홈쇼핑 중개와 도소매업 무역업, 통신판매업을 주요사업으로 한다. 국내 최고의 홈쇼핑·유통 전문업체를 목표로 검증된 고품격 우수중소기업 브랜드를 기업특판 및 국내외 유통하고 있다.

"한국 IT솔루션을 활용해 해외유통사업과 수입제품을 국내에 유통하는 전문업체이다. 기존 프랜차이즈 매장에 샵엔샵을 활용해 제품을 판매하거나 TV홈쇼핑 레벨의 우수 제품을 직영이나 직판점 운영으로 판매한다. 최근 베트남 하노이 세미나에서 한국의 인기 있는 우수 수소수를 유통하니 천여명이 관심 있게 참석했고, 월 10만에서 20만개 제품의 수출 실적을 예상한다."

바른인터내셔널은 인터넷 최저가보다 저렴한 우수한 제품을 고객에게 유통하는데 사업목적이 있다. 스포츠 고글인 HEKTOR를 자체 개발해 판매하고 있다. 또한 기업체 특판사업으로 직접 납품하거나 백화점과 아울렛 등 대형 유통점에 매장특판을 진행하고 있다. 우수한 고가의 수입주방제품도 바른인터내셔널을 통하면 저렴한 특판가로 구매가능하다. 가격이 너무 저렴해 인터넷 오픈쇼핑몰 보다는 패쇄몰에 공급하는 방법을 선택하고 있다.

"바른정보기술과 바른인터내셔널의 존재 이유는 IT 정보의 흐름을 통해 전 세계에 우리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있다. 'IT 뉴 페러다임' '변화에 맞는 IT 서비스 제공' 최고의 기술력과 경험을 바탕으로 고객의 성공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기업으로 당신의 성공적 비즈니스를 약속한다."며 정용만 대표이사는 경영철학을 밝혔다.

   
  ▲ 바른인터내셔널에서 자체 개발한 스포츠 고글 HEKTOR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desk@egn.kr]
ⓒ e조은뉴스(http://www.egn.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전체기사의견(0)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
단체명: 한국언론사연합회 | 고유번호: 122-82-81046 | 제호:인터넷조은뉴스 | Since 2000. 12.
등록번호:서울, 아01209 | 등록일자:2005년 09월 30일 | 최초발행일자:2003년 08월 05일
발행·편집인: 이관민 | 기사배열책임자: 오재현 | 청소년보호책임자: 이관민 | 기사제보: desk@egn.kr
주소: (07238)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국회대로 76길 18, 1103호 | TEL: 02-725-1114 | FAX: 02-725-8115
넷조은뉴스 작권은 한국언론사연합회와 인터넷조은뉴스 자매지에 있으며 무단 전재·복사·배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