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론과 실기로 걷기운동 바른자세에 대한 실습과 걷기운동 전.후 스트레칭


[전북조은뉴스=채덕수 기자]  김제시보건소(소장 김형희)에서는 시민 건강증진과 지역사회 주민들의 규칙적인 건강걷기 운동 실천 분위기 조성을 위해 2017년 하반기 건강걷기 지도자를 양성하고자 9월 7일부터 8일까지 이틀간 마을건강걷기 운동지도자를 대상으로 60여명에 대하여 교육을 실시했다.

건강운동관리사의 강의 아래 실시한 건강걷기 운동지도자 양성교육은 이론과 실기로 걷기운동 바른자세에 대한 실습과 걷기운동 전.후 스트레칭 등 걷기운동 활성화 방안에 대한 전반적인 교육이 이루어졌다.

마을건강걷기 지도자들을 양성하기 위해 올해 두 번째로 실시한 건강걷기 지도자교육은 어르신들의 큰 호응속에서 걷기중요성을 다시한번 강조하였으며, 이론과 실기를 통해 실천할수 있고 마을에서 3355를 지도할수 있는 역량도 키웠다.

걷기는 특별한 장비나 경제적 투자 없이도 할 수 있는 가장 안전한 유산소 운동으로 운동을 처음 시작하는 사람이나 노약자, 임산부 등 누구나 할 수 있는 운동으로 생활습관병 예방과 치료는 물론 체지방 감소에도 효과가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김제시보건소장(김형희)은 “앞으로도 3355 건강걷기운동지도자 양성교육을 통해 운동지도자들의 역량을 강화해서 김제시민 모두가 건강하고 활력있는 김제시를 만드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540-1363,1354)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