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산한바퀴’, ‘남산인권수비대’ 참여 청소년 단체 모집

(사)흥사단이 서울시로부터 위탁 운영하고 있는 서울유스호스텔(원장 안재환)은 10월부터 청소년 주도의 자치활동을 지원하는 청소년 연합 동아리 ‘길라잡이 2기’와 남산을 제대로 알고 그 가치를 탐색해보 는 청소년 활동 프로그램 ‘남산한바퀴’, ‘남산인권수비대’ 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청소년 연합 동아리는 청소년들의 건강한 문화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구성되었으며 하나의 연합 동아리와 산하 2개의 분과(여행 분과, 인권 분과)로 운영된다. 10월부터 12월까지 남산의 자연 환경, 역사를 주제로 다양한 청소년 주도의 청소년 자치활동이 진행될 예정이다.

청소년 활동 프로그램인 ‘남산한바퀴’와 ‘남산인권수비대’ 는 남산의 자연 환경, 역사를 토대로 남산의 본 모습을 알고 그 가치를 조명하며, 미래의 남산을 생각하는 활동으로 구성되었다. 10월과 11월에 진행되며 남산 자연 탐방과 미래의 남산 표현하기, 남산 인권 유린 역사를 알고 그 현장을 탐방, 이를 많은 사람들에게 제대로 알리는 청소년 주도의 활동이 전개될 예정이다.

청소년 연합 동아리 ‘길라잡이’ 2기와 ‘남산한바퀴’, ‘남산인권수비대’ 프로그램은 9월과 10월 초순까지(9월 5일~10월 10일까지) 참여청소년 및 단체를 모집하며 10월부터 12월까지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

청소년 연합 동아리는 17세부터 24세까지의 청소년 총 30명을 개별 모집하며 ‘남산한바퀴’와 ‘남산인권수비대’는 각각 초·중·고등 청소년 60명과 중·고등 청소년을 40명 단체 모집한다. 프로그램별 운영 형태와 구체적인 운영 일정, 내용은 서울유스호스텔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참가 신청 또한 기관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기타 문의사항은 서울유스호스텔 청소년팀으로 하면 된다.

서울유스호스텔은 숙식이 가능한 청소년 수련시설이다. 또한 서울의 중심부인 남산에 위치하고 있어서 접근성이 좋으며 이를 활용한 청소년 여행 지원과 참여, 교류 지원 청소년 활동사업들이 운영되고 있다. 서울유스호스텔에서 운영하는 청소년 활동사업에 대한 문의 또한 서울유스호스텔 청소년팀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