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탠포드 대학 ‘SMILE 시스템’으로 스마트&블랜디드 러닝 시행

코딩교육 전문 브랜드 씨큐브코딩(C³ coding)이 공식 홈페이지를 오픈하고 본격적인 코딩교육에 나섰다.

융합사고력 교육 기업 CMS에듀는 스탠포드대 폴김 교수, 서울교대 김갑수 교수, 경인교대 이재호 교수, 헬로앱스와 미래교육 컨소시엄을 구성하고 씨큐브코딩 론칭의 한 축을 담당했다.

씨큐브코딩은 생각의 크기를 키워 ‘디지털 통찰력(Digital Insight)’을 키우는 코딩교육 전문 브랜드이다. △스탠포드 대학교 폴 김 교수 등 국내외 전문가들이 개발한 커리큘럼과 교재 △수업 내용에 대해 깊이 있게 생각하고 질문하기 위한 스탠포드 SMILE 시스템 △어려운 C언어를 쉽고 자연스럽게 습득할 수 있게 도와주는 SPL △3D 프린터, 레이저 커팅기 등의 장비를 갖춘 디저털공작소 C³ space △MIT, 서울대, 포스텍, 카이스트 등의 컴퓨터 관련 전공자들로 구성된 강사진이 특징이다. 특히 자신만의 창작물을 직접 만들어보는 메이커 활동까지 이어져 학생과 학부모들로부터 주목받고 있다.

씨큐브코딩은 9월 서초코어센터 오픈을 앞두고 브랜드 론칭을 기념해 8월 22일(화) 오후 7시 30분 ICT 융합교육 설명회를 개최했다. 초등 자녀를 둔 학부모를 대상으로 하며, 코딩교육의 방향과 컴퓨팅 사고력을 키우는 방법, 씨큐브코딩의 커리큘럼 등을 소개했다.

씨큐브코팅은 수학적 사고능력과 과학적 탐구능력이 강조되던 과거와 달리 4차 산업혁명 시대에는 ‘컴퓨팅 사고능력’과 ‘디지털 마인드’가 창조의 핵심 능력으로 인식되고 있다며 씨큐브코딩만의 차별화된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디지털화된 세상을 깊이 있게 꿰뚫을 수 있는 통찰력을 키우고 컴퓨팅 사고력과 창의성을 갖춰 융합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