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유정복 인천광역시장이 8월23일 글로벌숙련기술진흥원에서 오는 10월 14일부터 아랍에미리트(UAE) 아부다비에서 개최되는 제44회 국제 기능올릭픽대회에 한국대표로 참여하는 인천시 출전선수와 지도위원들을 격려했다고 전했다.

이번 국제기능올림픽에는 대한민국 대표로 선발된 46명중 인천시에서는 그래픽 디자인, 가구, 의상디자인 등의 직종에서 9명이 선발되어 전국 최다 인원이 참가한다.

유정복 시장은 인사말에서 이번 기능올림픽에 참여하는 선수 여러분들이 미래를 이끌어 갈 주인공이라는 점과 인천 가치 재창조의 주역으로서 지역경제발전의 성장 동력이 될 것임을 강조하면서, “인천시에서 대표선수가 9명으로 최다 선발된 것은 인천시가 대한민국경제발전을 이끌었던 도시로서의 저력이 있기 때문이며, 따라서 옛 명성을 되찾기 위해서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유감없이 발휘하여 입상의 영광과 함께 인천의 위상을 높여 줄 것”을 당부했다.

아울러 “올해 처음 미추홀명장을 선정하여 장려금지원 등 숙련기술인 우대를 통한 인천을 빛낼 인물발굴에 노력을 다할 것이며, 최고기술인으로 성장하여 ‘인천시 명예의 전당’에 자랑스럽게 등재되기를 바란다”고 격려했다.

인천대표선수단은 지난 3월부터 부평에 있는 글로벌 기술숙련 진흥원에서 전담지도위원의 지도하에 기능경기 노하우를 전수받기 위하여 합숙훈련을 통해 열정과 노력의 땀방울을 흘려왔다.

현재까지 인천은 34명의 국제기능올림픽 입상자를 배출하였으며, 2015년 제43회 브라질 국제기능올릭픽에서 인천 출신 최민우군이 금메달을 수상하여 국제사회에 대한민국은 물론, 인천의 위상을 널리 알리기도 했다.

대회기간은 10월 14일부터 19일까지이며 아부다비ADNEC(AbuDhabi National Exhibition Centre)에서 용접 등 51개 직종에 76개국 1,200여 명의 선수와 심사위원이 참가한다. 우리나라는 용접 등 42개 직종, 46명의 선수와 42명의 심사위원이 참가한다. 대표단은 오는 10월 8일부터 국제기능올림픽대회가 개최되는 아랍에미리트로 출국할 예정이다.

국제기능올림픽 입상자는 훈장과 상금과 함께 병역대체 복무를 위한 산업기능요원으로 선발, 대학진학자는 장학금 지급, 계속종사 장려금이 연간 1천만원이 지급되는 등의 특전이 부여된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