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에서는 일반음식점 중 빠, 라이브 63개 업소를 대상으로 오는 8월 28일부터 9월 말까지 일제 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점검은 일부 라이브(일반음식점)에서 음향 및 자동반주시설을 설치하고 손님에게 노래를 허용하거나 빠(일반음식점)에서 여성종사자를 고용 유흥접객 행위를 한다는 여론이 있어 식품 영업자 준수 사항을 통한 건전한 영업질서 확립과 식품접객업 문화 개선을 유도 하기 위해 실시 된다.

특히, 혼술·혼밥 등 1인 세대가 지속 증가 하면서 일반음식점 영업신고를 받고 스텐드 빠(일반음식점) 영업 형태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에 따라, 빠 영업 형태의 업소에서 시급(시간당 단가)을 더 받기 위하여 일부 학생들이 아르바이트를 선호함에 따라 청소년을 고용하는 일이 없도록 영업주들에게 협조와 당부를 병행해 나갈 예정이다.

이번 단속에서 라이브 내 자동반주 장치를 설치하여 손님에게 노래를 부르도록 허용하는 행위 및 빠에서 유흥접객영업 행위 등 중점적 으로 점검하고 위반사항은 관련법령에 따라 행정 처분해 나갈 계획이다.

제주시에서는 2016~2017.8월 현재까지 일반음식점(빠, 라이브)에서 40개 업소가 적발되어 관련법에 따라 행정처분(영업정지 7, 과징금 4, 시정명령 등 29)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