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쇼 등 특별공연, 입상자에게는 중앙·세계대회 출전권 부여

[조은뉴스=온라인뉴스팀]  ‘충청북도지사배 2017 미용기술경연대회’가 오는 9월 14일 오송역 2층 컨퍼런스홀에서 개최된다.

충북도는 국내 미용분야의 기술발전과 문화 창출, 뷰티산업 발전을 통한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기 위해 ‘제19회 충북도지사배 미용기술경연대회’를 ‘2017 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 행사장’인 오송역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경연대회에는 충북 도내는 물론 전국 각지의 미용인이 참여할 수 있으며, 신랑, 신부 모델들을 통한 뷰티 쇼와 , 모델 헤어쇼 등의 다채로운 공연도 펼쳐진다.

대회는 헤어, 메이크업, 피부, 속눈썹, 네일 등 5개 부문, 34종목이 치러지며, 각 부문별로 고등부, 대학부, 일반부문으로 나눠진다.

각 부문별 금상 수상자에게는 도지사 상장 등이 수여되고 입상자에는 중앙대회 및 세계대회에 출전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충북도 관계자는 “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 행사가 열리는 장소에서 개최되는 이번 대회를 통해 유능한 미용인 발굴은 물론 국내 미용기술의 발전과 다양한 기술개발, 전문 직업인으로서 미용인의 자긍심을 높이는 대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대회 참가 신청서 접수는 오는 9월 7일까지 대한미용사회충북도지회(043-252-8675)로 방문 또는 팩스(043-224-8675)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