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과 홍콩 청소년들의 교류 통한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탐험활동

[(평창)조은뉴스=온라인뉴스팀]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원장 조병부)은 3일부터 8일까지 5박 6일동안 한국과 홍콩청소년들이 참여한 가운데 2017년 챌린지어드벤처 금장캠프 정식탐험을 실시했다.

캠프 참가자는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금장에 도전하는 청소년들 24명이며 한국 청소년 12명, 홍콩 청소년 12명이다.

이번 캠프는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탐험활동을 통해 참가 청소년이 주도적으로 목표를 설정하고 달성하는 과정에서 개인의 잠재력과 자아역량을 개발하고 한국과 홍콩 청소년들의 교류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첫째 날 참가자들은 수련원 야영장에 숙영지를 구축하고 탐험활동 전에 필요한 공동물품에서 개인물품까지 점검하였다.

탐험활동은 둘째 날부터 4일 동안 진행되었다. 탐험 1일차는 장평~모릿재터널까지 15Km, 2일차는 모릿재터널~던지골까지 12Km, 3일차는 던지골~상대화까지 12Km, 4일차는 상대화~금당산까지 14Km 코스를 참가자들은 완주하였다.

마지막 날에는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금장 탐험활동 단계에서 작성해야 하는 활동기록 내용을 작성하였다. 활동기록 내용은 포상단계, 활동영역, 작성자, 작성일, 활동담당관, 확인일자, 승인담당자, 장소, 보고서 제목, 활동내용 등이다.

홍콩 참가자는 산에서 길을 개척하고 탐험해 나아가는 것이 너무 힘들어 포기하고 싶었지만 한국 친구들이 응원해 줘서 끝가지 완주해서 너무 행복했다고 했으며, 한국 참가자는 날이 너무 더워서 많이 힘들었지만 홍콩 친구들과 함께 탐험활동을 할 수 있어 좋았고 나에 체력과 한계를 시험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는 1956년 영국에서 시작하여 현재 127개 세계 각국으로 널리 전파되었으며, 청소년 자신 및 지역사회와 국가를 변화시킬 수 있는 삶의 기술을 갖도록 하고, 그들의 잠재력을 최대한 개발하는 국제적인 성장 프로그램이다.

포상단계(금장, 은장, 동장) 별 공통으로 4가지 포상활동(신체, 봉사, 자기개발, 탐험)을 정해진 일정기간 이상 활동하면서 각 활동 별 성취목표를 달성하면 국제적인 포상을 받을 수 있다. 대상은 만 14세~24세 사이의 전 세계 모든 청소년이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