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7월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한국의 교육중심 강남 양재시민의숲역 aT 센터 키더페어 교육박람회에 함께 함이 왜 이렇게 좋은지......

사사로움을 버리고 하나가 되어주신 본부장님들, 처음이면서도 이 큰 일을 빈틈없이 조직하고 운영해 주신 김은자 본부장님과 운영위원님들, 물심 아낌없이 적극 지원해 주신 협회와 본부장연합회 한자속독이 발전 아니할 수 없습니다.

이모저모는 참여한 많은 본부장님, 회원님들이 또 글 올리리라 믿기에 그 때 한자속독의 위대함과 시민의 깊은 관심을 볼 수 있는 한 단막만 슬쩍 전해드립니다.

박람회 기간 중 박람회장 내 열린 공간에서 아이를 잘 키우기 위한 많은 특강들이 있었습니다. 두뇌계발, 집중력계발, 심리치료, 공부비법 등...

그런데 참관자가 없어 취소되는 상황이 대부분이었습니다. 마지막 날인 29일 오후 2:30에서 3:30 한자속독 발명자 최정수 교수님의 특강 시간에는 시작 얼마되지 않아 강의장이 가득 찼습니다. 한 시간 내내 눈빛이 빛나고 박수소리가 그칠 줄 몰랐습니다.

구체 내용은 다 쓰기 어렵지만 '우리 아이들 웃음 긍정 배려하는 사람으로 키워 세계를 주도하는 인재로 키우자'는 주제 속에 한자속독이 그것을 가능하게 해 줄 것이라 기대합니다. 우리 한자속독 전문강사들이 책임지고 키우겠다는 최 교수님의 진정성 가득한 애국심과 열정 가득한 교육애가 청중을 감동시킨 것임에 틀림없습니다.

강남의 엄마 아빠들이 보여준 충격어린 감동, 이것이 곧 한자속독을 한국 방방곡곡에 물결쳐 갈 것입니다. 곧, 한자속독의 세상이 될 것입니다. 한자속독 전문 강사 우리들이 우리 민족의 국운을 상승시키는 데 함께 기여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상상하기만해도 가슴이 뜁니다.

한자속독 만세!
한자속독 전문강사 만세!
세상을 선도해 갈 우리 어린이들 만세!

작성자: 한자속독 진태하 교사
(한자속독 관련 문의- 최정수 교수 연구실 (051)243-1137)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