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8821C, 삼성전자의 6CA 최대 처리량 테스트를 위한 업계 최초의 플랫폼

[(경기)조은뉴스=온라인뉴스팀]  LTE/LTE-A 분야에서 협력을 지속해오고 있는 안리쓰와 삼성전자가 삼성의 LTE 모뎀과 MT8821C 무선 통신 분석기를 사용하여 공동으로 검증을 실시했다.

첨단 반도체 기술 분야의 선두주자인 삼성전자는 안리쓰의 MT8821C 무선 통신 분석기를 업계 최초의 테스트 플랫폼으로 사용하여 차세대 LTE 모뎀에서 DL 6CA(256QAM) 최대 처리량(1.2Gbps)을 성공적으로 구현했다.

Carrier aggregation은 광대역 통신을 확보하고 통신 속도를 개선하는 기술로 전 세계에 이미 서비스가 시작되었다. 스마트폰·태블릿 터미널 사용자 수와 풍부한 콘텐츠 서비스의 증가로 인해 LTE-Advanced의 보급이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다.

셀룰러 시스템에서 작동되는 NSA(Non-Standalone) 5G 서비스가 2019년에 출시될 예정이므로 현재 LTE-Advanced를 더욱 가속화하는 1Gbps 서비스의 도입을 계획 중이며 삼성은 개발 과정 중에 LTE-Advanced 기능인 DL 6CC CA 개발을 적극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MT8821C 무선 통신 분석기는 스마트폰, 태블릿 및 M2M 모듈과 같은 모바일 장치/사용자 단말기(UE)의 연구개발용으로 설계되었다.

MT8821C는 전 세계 UE 및 칩셋 벤더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는 기존 MT8820C의 기술을 바탕으로 설계된 제품이다. 최대 6CC까지의 DL CA와 같은 LTE-Advanced 기능부터 3G/2G 시스템은 물론, LTE-U/LAA에 이르는 광범위한 무선 기술이 사용하기 쉬운 측정 기능을 통해 지원돼 효율적인 RF 파라미터 및 물리적 레이어 처리량 테스트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