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북대학교 치과대학 재학생 및 동문 봉사 동아리 치과 진료 봉사활동 진행


[전북조은뉴스=채덕수 기자]  사단법인전주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황의옥)는 13일 전북대학교 치과대학 ‘상아회(지도교수 조남표)회원들과 함께 전주시자원봉사센터 이웃사촌방에서 다문화 50가정 67명에게 구강검진, 발치, 충치치료, 스케일링 등 치과 진료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13일부터 14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봉사활동은 전주시다문화지원센터의 대상자 연계를 통해 전주지역 이주여성 가족 및 독거어르신을 선정해 봉사활동을 실시하게 됐다.

이날, 봉사활동에 참여한 김정민 학생(상아회 회장)은 “봉사활동 대상자 및 장소 선정에 많은 어려움이 있었는데 자원봉사센터와 다문화지원센터에서 도움을 주셔서 봉사활동을 무사히 마무리 할 수 있었다”며,“앞으로도 꾸준히 지역의 소외된 계층에게 의료봉사를 진행할 것이다”고 말했다.

황의옥 사단법인전주시자원봉사센터 이사장은 “지역의 대학 및 전문기관과 협조해 지역사회 소외된 계층에게 개인 및 단체의 재능을 나눌 수 있도록 전문성을 가진 다양한 봉사자 발굴을 위해 노력하겠다”며, “기업 및 단체, 전문기관이 지역에 사랑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재능 나눔에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전북대학교 치과대학 ‘상아회’는 매년 보육원 정기진료 봉사, 여름 의료 봉사활동을 진행해왔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