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순수하게 청백색만을 나타내는 백련으로써 소문이 나 있다


[전북조은뉴스=채덕수 기자]  국내 최대의 백련 축제를 자랑하는‘제16회 하소백련축제’가 ‘화중생련' 불속에 연꽃이 피다를 주제로 7월 7일부터 16일까지 김제 청운사, 하소백련지 일원에서 개최된다.

김제 청하에 위치한 2만여평의 하소백련지(蝦沼白蓮地)는 새우가 알을 품고 있는 소나무 숲의 지형안에 백련 연못들이 여러 개 연접하고 있는 데 하소백련지 백련은 다른 곳에 있는 백련과는 달리 순수하게 청백색만을 나타내는 백련으로써 소문이 나 있고 축제때마다 이 백련을 보러 오는 인파들로 북새통을 이루고 있다.

백련은 청아한 자태 뿐만 아니라 독성이 없으며 다른 연에 비할 수 없는 향과 맛이 그윽하여 연자반(연잎밥), 연칼국수, 연잎차등 여러 음식으로 만들어져 축제에서도 별미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이곳 하소백련지는 다랭이 논과 같이 위에서부터 계단식으로 펼쳐져 있으며, 연못 주변으로 둑이 사이 사이 두르고 있어 가까이에서 연꽃을 감상할 수 있고 향과 빛깔, 청운사에서 들려오는 독경소리등 오감으로 축제를 즐길 수 있는 데 이것이 하소백련축제가 지닌 특징이다.

이번 축제에는 가수 정수라 특별무대와 아리랑 오케스트라 그리고 그레이스 주와 함께하는 다양한 공연들이 펼쳐질 예정이다. 초록빛 연잎위에 놓인 하얗게 핀 연꽃이 음악작품 및 먹행위와 함께 어우려져 이곳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보는 즐거움뿐 아니라 마음의 여유로움까지 찾아 줄 것이다.

주최측인 청운사는 또 축제기간 동안 매일 다른 공연과 문화행사로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한다. 색스폰연주, 가요, 클래식과 가곡 등의 음악과 한국무용 등 테마별 공연이 열려 축제를 찾는 이들에게 만족감을 더 해줄 것이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