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은뉴스=오재현 기자]  배우 이원종이 유선, 이종혁, 서신애, 박규리, 박정학 등이 소속된 다인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을 맺고 더욱 활발하고 폭넓은 활동을 펼칠 예정을 알렸다.


다인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스크린과 브라운관을 종횡무진하며 쉴 새 없는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이원종씨와 전속계약을 맺게 되었다. 이원종씨는 맡은 역할마다 뇌리에 깊게 남을 정도로 개성 넘치는 연기 스타일을 가지고 있는 명품 배우이다. 또한 친근하고 털털한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 한편, 폭 넓은 캐릭터를 소화할 수 있는 다양한 매력까지 가지고 있어 항상 연기 활동이 기대되는 배우라고 생각한다. 이러한 이원종씨가 배우 전문 매니지먼트로 성장하고 있는 다인엔터와 계약을 맺은 만큼 더욱 활발하고 폭넓은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펼치겠다"고 전했다.

한편, 1991년 드라마 '사랑의 학교'로 데뷔, '용의눈물', '왕과 비' , ' 야인시대' , '해신' , '토지' ,'사랑과 야망', ' 쩐의 전쟁' , '일지매' , ' 식객' ,' 미스터리 형사' , ' 자명고' , ' 김수로' , '무사 백동수' , ' 뱀파이어 검사' , ' 적도의 남자' , ' 닥터 진' , '천명 :조선판 도망자' , ' 칼과 꽃' , ' 기황후' ,' 비밀의 문' ,'냄새를 보는 소녀' ,' 복면검사' 등 많은 드라마에 출연, 실력파 배우로 자리매김 했다.

또 1994년부터 스크린으로 연기 영역을 넓인 이원종은 1998년 영화 '투캅스3' , '인정사정 볼 것 없다' ,' 주유소 습격사건' , '반칙왕' , '신라의 달밤' , '달마야 놀자' , '재밌는 영화' ,'라이터를 켜라' ,'남자 태어나다' ,' 유아독존' ,' 화성으로 간 사나이' ,' 조폭마누라 2' ,' 오!브라더스' ,'황산벌' ,' 란의 연가' ,' 빅 하우스 닷컴' ,'달마야 서울가자' ,'여선생VS여제자' ,'구세주' ,' 다세포 소녀' ,' 미녀는 괴로워' ,' 허브' ,'이장과 군수' ,' 날아라 허동구' ,' 여름이 시키는대로' ,' 날나리 종부전, ,' 1724 기방난동사건' ,' 마린보이' ,' 평양성' ,' 핑크' ,' 남자사용설명서' , '놈이 온다' ,' 백프로' , 포졸' ,'인천 상륙작전' 등 다수의 작품에 연이어 출연, 맛깔스러운 연기를 선보이며 명품 조연의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