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는 30일, 「내가 우리로 만나는 공감 여행, Let's go together forever」공연 펼쳐져


[조은뉴스=채덕수 기자]  군산시립예술단(단장 한준수 부시장)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군산중앙여고 학생과 학부모들을 위해 음악을 통해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는 특별한 자리를 마련했다. 

군산시립예술단은 오는 30일 오후 2시 30분 예술의 전당 대공연장에서 「내가 우리로 만나는 공감 여행, Let's go together forever」라는 주제로 중앙여고 학생・학부모를 위한 특별 음악회를 개최한다. 

이번 연주회는 클래식 음악을 쉽고 재미있게 느낄 수 있도록 백정현 상임지휘자의 해설과 함께 시립합창단과 교향악단의 뮬란메들리, 알라딘, 라푼젤, 겨울왕국, 미녀와 야수, 소중한 날의 꿈, 애니메이션 메들리 등 친근한 디즈니 애니메이션 영화를 주제로, 애니메이션 영상을 관람하면서 동시에 연주회를 볼 수 있는 복합문화공연이다. 

1990년대부터 오늘날까지 이르러 모든 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디즈니 애니메이션 OST와 7080세대의 만화영화음악을 귀로 듣는 것에만 그치지 않고 만화 속 명장면과 주인공들을 스크린을 통해 눈앞에서 직접 볼 수 있는 무대로 재현될 예정이어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한 교향악단 오케스트라의 현장감 있는 연주와 합창단의 노래와 춤까지 곁들여 종합예술의 진가를 보고 느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고현덕 중앙여고 교장은 “매점 및 기타 수익금을 학생들에게 문화적 혜택을 주어 정서함양 차원에서 학교 속 작은 음악회를 매년 실시하고 있다”며, “연주회 관람을 통해 학업에 지친 학생들에게 힐링이 되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한준수 단장은 “감수성이 예민한 청소년 시기에 그 순수한 감성을 보듬고 예술에 대한 아름다움을 경험해야 한다”며, “군산시립예술단에서는 앞으로도 영유아에서부터 청소년에 이르기까지 클래식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