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자속독TM 교사들의 감동적인 고백

[조은뉴스=이재훈 기자] 한자속독™이란? (발명특허 융합교육) 한자의 특수성과 속독의 원리를 활용하여 뇌 생리학적 원리에 맞추어 개발된 과학적인 교육이다.

프로그램에 따라 훈련을 하면 올바른 인성의 바탕에서 좌뇌·우뇌 활동증진으로 두뇌가 계발되고 눈과 마음이 함께 훈련되므로 마음의 근육인 집중력이 강화되어 국·영·수 등 공부를 잘 할 수 있다. 덤으로 한자는 반복적인 훈련을 통하여 이미지로 쉽고 빠르게 습득, 장기기억 되고 동시에 정확한 안구운동이 병행되므로 독서능력이 향상되는 발명특허 융합프로그램이다.

한자속독의 우수성이 전국으로 뻗어나가고 있는 가운데 최근 가짜 모조 한자속독이 나타나 학생들을 현혹하고 있다. 반드시 한자속독은 ‘발명특허 최정수 한자속독™’을 꼭 확인해야 학생들의 피해를 막을 수 있다.

서울 경기대학교, 부산 동아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최정수 교수의 직강으로 한자속독™ 강사과정을 수료한 전문교사가 전하는 전국 초등학교 방과후 교육의 생생한 소식을 직접 들어보자.

 

<선생님이 바뀌고 나니...>, 부산중부교육본부 한자속독TM 하정자 교사

전국의 한자속독 가족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저는 올해 초 기존 한자수업을 하던 학교에 한자속독으로 새로이 출강하게 되었습니다. 신학기면 공통인 맛보기 수업 일주일 일정과 3월 한 달간을 1학년 신입생을 교실로 데리고 와야 하는 등... 바쁘지만 우수한 교육효과의 한자속독을 가르치게 되었다는 사실에 하루하루가 소중하고 기쁘기만 하답니다.

배정받은 교실에 칠판은 커녕 화이트보드 하나도 없는 어이없는 환경이지만 저에게는 어떠한 역경도 헤쳐 나갈 수 있는 한자속독 강사만의 용기가 있습니다. 기존 한자 수업에서 선생님이 한 번도 칠판의 판서를 한 적이 없으며, 개인교재로 무조건 쓰기만 했다는 아이들의 얼굴위로 짜증 섞인 원망을 보았을 때 얼마나 안타깝고 마음이 아프던지요.

신청서 한 장 한 장을 넘기며 학부모님과의 상담전화를 통해 대부분 한 급수를 1년째하고 있다는 것과 한자급수 검정시험 일정 또한 안내를 받은 적이 없다는 등 많은 의문점에 대해 말씀을 해 주셨습니다. 저는 지금껏 타 학교에서 해 온 것처럼 우리 한자속독은 매달 1회 이상 학부모님께 학생의 한자 학습 현황을 반드시 상담 전화로 알려 드릴 것을 약속드렸습니다.

한자속독의 기본자세인 웃음, 긍정적인 자세, 올바른 인성, 배려심, 확신을 창의인성 주제로 하여 열심히 지도한 지금, 대부분의 학부모님으로부터 ‘선생님이 바뀌고 나니 수업이 너무 재미있다’ ‘한자에 흥미를 가지게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등의 문자 메시지가 쏟아집니다.

한자속독 수업은 교실 문을 열고 들어오는 학생들의 눈이 반짝이는 수업입니다. 한자속독 수업은 교본 단체 수업을 통해 서로 배려하는 마음을 알고 실천하는 수업입니다. 한자속독은 수업시간이 기다려지고, 수업시간이 빠르게 느껴지는 수업으로 졸리지 않고 즐거운 수업입니다. 창의력을 증진 시키는 수업으로 깨우침과 배움이 있는 수업입니다. 때문에, 강사와 학생이 모두 즐겁고 행복한 교실이 되고 있습니다.

매 수업시간이 끝나면 ‘좀 더 공부해요, 선생님~’, ‘벌써 끝났어요?’라는 학생들의 아우성! 한자속독 전문강사라면 다들 들어 보셨겠죠? 저는 매일 듣고 있습니다. 한자속독 가족모두 한자속독으로 행복하세요~


<수강인원제한을 없앤 한자속독 융합교육의 힘>
, 부산중부교육본부 한자속독TM 조현아 교사

만물이 소생하는 봄을 맞이하여 본교에 새로운 교장선생님께서 오셨습니다. 호탕하게 웃으시며 "선생님 우리 최고들끼리 잘해봅시다. 저는 교장으로써, 선생님은 방과후선생님으로써, 최고이니 잘해보입시다!

“방과후교육에 20명 인원제한이 왠 말입니까. 질 높은 교육이라면서 20명이면 교육 질이 높고 23명이면 교육 질이 떨어집니까. 허허허~ 앞으로 최고끼리 한번 잘해봅시다.”

출강한지 4년차, 최정수 교수님께 배운 한자속독 융합교육! 황금두뇌계발의 시기에 있는 우리 아이들에게 이 교육은 올바른 인성을 밑바탕으로 좌뇌, 우뇌를 효율적으로 사용하며 한자는 빠르고 쉽고 재미있게 익히고! 독서 시, 정독을 하여 이해력이 향상되고! 효를 실천하고 기록하여 바른 인성을 함양하며, 바른 마음과 바른 자세를 올바르게 이해하고 실천해 나가고 있습니다.

우리 아이들이 성장하여 10년, 20년이 지나면 미래 인재로써, 훌륭한 사람으로 성장해주길 바라는 귀한 마음으로 지도합니다.
(한자속독 홈페이지 활용, 학부모님과의 상담이  2014-3월~2017-3월부로 두뇌계발 한자속독 부서의 수강인원제한이 없어졌습니다.^^) 항상 올바른 인성을 밑바탕으로 우리 아이들을 지도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