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대한장례협회, 언론인을 위한 상조서비스 mou 체결

[조은뉴스=온라인뉴스팀]  국내 전·현직 기자들을 위한 상조서비스가 전국 최초로 실질적 조직과 시스템을 갖추고 출범했다.

한국언론인상조클럽(회장 이승재, 인천 부평구 소재)은 11일 (사)대한장례인협회(회장 이상재)와 언론인을 위한 상조서비스 업무협약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사)대한장례인협회 사무실에서 마련된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측은 경제적인 어려움이 많은 우리 언론인들에게 존엄한 장례를 치르도록 지원해 따뜻한 나눔을 느끼도록 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타 상조에 가입했다 하더라도 한국언론인상조클럽을 통해 장례를 진행하면 표준 장례서비스를 지원한다.

장례비에 대한 부담을 줄여 언론인들의 영생복지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이용자격은 회원 가입 후 사망일현재 1년 이상 계속해 언론사에 근무한 자로 사망자, 배우자, 직계가족 등이다.

특히 언론사에 10년 이상 근무한자 중 언론인 시정 발전에 현격한 공적이 있는 사망자는 양측이 인정하는 경우에 한해 시설 사용료 전액을 면제받을 수도 있다.

또한, 다문화가정과 독거노인,고령자 가족 등 장례지원이 필요한 사회소외계층에 대해 장례의전에 필요한 용품과 인력등에 대한 무료장제도 지원한다.

한국언론인상조클럽 이승재 회장은“대한민국의 직필정론을 이끌어온 언론인 여러분들을 위해 한국언론인상조클럽을 출범시켰다”며 “대다수의 언론인들에게 많은 혜택을 지원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한국언론인상조클럽 에 가입한 회원들에게 국내 모든 상조 회사들의 판매상품을 비교분석하여 정보를 제공하고 촤근 판매 되고 있는 상조결합상품에 대해 가격과 상품구성 만족도등을 분석, 선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