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신나는 예술여행 청소년의 꿈과 함께 비상하다

갈매기의 꿈과 함께 비상하는 청소년의 꿈
2017 신나는 예술여행 비상(飛上)하다.

사단법인 한국힙합문화협회는 청소년기의 꿈과 희망, 무한한 노력과 열정을 담은 작품, [갈매기의 꿈]으로 2017년 신나는 예술여행 학교순회 문화공연을 진행하고 있다.

공연 갈매기의 꿈은 리처드버크作 [갈매기의 꿈]을 모티브로 하여 순수 창작된 비언어적 표현장르의 힙합 댄스컬 공연물이며, 극에 흐르는 주요 메시지는 청소년기의 고민과 갈등, 열정과 노력을 주인공 조나단을 통하여 보여주고 있다.

특히 청소년 권장도서이기도 한 문학작품을 이미 세계 속 한국을 대표하는 젊은 문화로 자리잡은 힙합 댄싱, 힙합 노래 등으로 청소년들이 즐겨하는 흥미와 관심하에서 문학적 이해를 돕고 있으며, 마스터(최창배 배역)의 나라라는 가상의 설정하에 억압에 시달린 조나단(김종완 배역)이 모든 사람들에게 배척당해 자유를 찾아 떠나고, 여신 엘리스(조빛유 배역)와도 이별하지만 소통, 존중, 배려, 포용 등을 깨우치고 돌아온 조나단은 엘리스와 재회를 하는 해피엔딩의 내용을 담고 있다.

4월 6일 경북 구미 도개고등학교에 이어서 4월 27일, 28일 서울 구로구 천황중학교, 경남 하동 한다사 중학교에서 열정적인 공연을 이어가고 있는 이날 무대에서 출연진의 실력과 인기는 이미 스타였다. ‘갈매기의 꿈’ 주인공 조나단 역의 김종완(오메가포스크루 소속)씨는 SBS 스타킹에 출연해 3연승을 이루고, 동방신기와의 댄스배틀을 펼친 바 있다.


그 외 출연진 걸그룹 어썸, 비보이, 팝핀, 비트박스, K-pop 등 세계대회를 석권한 최정상급 실력파 댄서들이 평소 현장에서 직접적인 관람이 어려웠던 학생들에게 고품격 힙합의 세계를 스토리텔링 작품으로 다양한 퍼포먼스와 영상, 특히 관람 학생들이 함께 무대에 서는 융복합적인 구성으로 진행되었다.

본 프로그램 신나는 예술여행은 한국문화예술위원회(위원장: 박명진)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복권위원회가 후원하는<2017 신나는 예술여행>으로 복권기금 문화나눔 사업으로 문화 기반이 부족한 곳에 문화예술 공연을 제공하는 우리나라 대표 문화 복지 프로그램중 하나이며, 금년도에는 청소년시설 순회 공연 단체 30여개를 포함 아동시설 순회, 장애인시설 순회 등 6개 시설 유형에 약 200여 단체가 선정되어 순회공연 사업을 진행한다.

상세문의: (사)한국힙합문화협회: 02-2606-2206(대)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