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개 종목단체 국외전지훈련·장비전문가 영입 등 사용

정부가 2018평창동계올림픽 국가대표 경기력 향상을 위해 예산 20억원을 추가로 지원한다.

문화체육관광부는 평창동계올림픽에서 우리 선수들이 최고의 기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대한빙상경기연맹 등 7개 동계종목단체에 국외전지훈련 확대와 장비전문가 영입 등을 위한 예산 20억 원을 추가로 지원한다고 지난 17일 밝혔다.

이는 당초 평창동계올림픽 국가대표 경기력 향상을 위해 편성한 올해 예산 337억 원에 더해 추가로 지원하는 것이다.

문체부는 지난 2월 1일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 경기력향상지원단’ 제1차 회의에서 종목단체들이 제기한 썰매종목 장비 보관 부지 제공, 우수선수 귀화 추진, 행정 인력 추가 지원 등의 건의사항을 관계 기관과 협의해 신속히 조치한 바 있다.

경기력향상지원단 제2차 전체회의는 오는 19일 오후 2시 서울올림픽파크텔 3층 회의실에서 문체부 이형호 체육정책실장 주재로 열린다.

이번 회의에서는 2016~17 시즌과 평창동계올림픽을 1년여 앞두고 치러진 사전점검대회(테스트이벤트)에서 우리 선수들이 거둔 경기 성적을 분석하고, 평창동계올림픽 출전권 획득 전망과 전략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한다.

문체부, 대한체육회, 평창조직위, 강원도, 한국스포츠개발원, 7개 동계종목단체 등이 참여하고 있는 경기력향상지원단은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에서 우리 선수들이 역대 최고 성적을 달성할 수 있도록 현장에서

제기하는 요청에 대해 종목별로 맞춤형 지원을 하고 있다.  [문화체육관광부]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