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은뉴스=오재현 기자]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스케쳐스(SKECHERS)가 지난 23일 서울 삼청동에 컨셉 스토어의 오픈을 기념하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장에는 현재 인기리에 방영 중인 tvN 드라마 ‘도깨비’의 이엘, 배우 김희정, 필라테스 강사 양정원 등 평소 요가에 관심 있는 건강한 이미지를 가진 셀러브리티들이 참석해 '컨셉 스토어' 1호점 오픈을 축하했다.

스케쳐스는 지난 1992년 미국의 캘리포니아에서 탄생한 라이프스타일 풋웨어 브랜드로서, 다음해부터 호주, 뉴질랜드, 일본 등 해외로 진출하여 급성장을 이루었다. 최근에는 국내 최정상 아이돌 그룹 EXO를 모델로 기용한 ‘D’lite’ 라인의 세계적인 성공과 함께, 퍼포먼스 라인을 확장하는 등 제 2의 전성기를 맞이 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1995년 론칭되었으며 올해 11월 스케쳐스 USA와 루엔타이엔터프라이지즈가 조인트벤처를 설립하여 스케쳐스 코리아를 새롭게 운영하고 있다.



스케쳐스 삼청 컨셉 스토어는 한국 조인트벤처가 새로 출범한 이후 국내에 처음 선보이는 새로운 개념의 매장으로 지역 특색에 맞는 인테리어와 '요가웨어'를 중심으로 한 웰빙 컨셉을 트렌디하게 표현했다.

컨셉 스토어 인테리어 디자인을 담당한 임민택 호서대 교수는 기존의 인테리어 메뉴얼이 아닌 '컨버전스 SI 디자인'의 적용을 위해 다공성, 전이공간, 중첩공간 개념을 도출하여 삼청동과 북촌의 한옥공간 요소에 적용했으며, 가장 미국적인 브랜드 스케쳐스를 지역특징에 맞게 한국적으로 녹였다.

스케쳐스 삼청 컨셉 스토어 매장의 1층은 요가 의류 및 용품으로 채워졌으며, 2층에는 신발을 주로 배치했다. 또한 도심 속의 힐링을 찾는 고객들이 여유를 느낄 수 있도록 삼청동의 고즈넉한 이미지를 반영하고, 힐링이라는 컨셉에 맞게 스케쳐스의 요가 라인 아이템을 강화하여 선보인다.



스케쳐스 관계자는 "국내 주요 거점 지역에 컨셉 스토어 와 플래그쉽 스토어를 계속적으로 선보이고 스케쳐스 만의 브랜드 스토리를 예정"이라며 "우수한 기능성과 합리적인 가격을 가진 스케쳐스가 한국 소비자와 가까이 소통하는 브랜드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스케쳐스 코리아는 삼청 스토어 1호점을 시작으로 내년 상반기 중 홍대와 신사동 가로수길에 컨셉 스토어 및 플래그쉽 스토어를 추가 오픈 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