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옹진군(군수 조윤길)이 2일 군청 효심관에서 ‘옹진 섬 외국어교실’ 학생들을 대상으로 제8회 외국어 경진대회 본선을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영어말하기(초‧중등부)와 영어연극(초등부) 부문에서 지난달 엄격한 예선심사을 거쳐 선발 된 총 25팀 120명이 선의의 경쟁을 펼쳤다.

이 가운데 초등부 말하기 부문 황주하(영흥초등학교), 초등부 연극 부문 조민재(공항초등학교 신도분교)외 25명, 중등부 말하기 부문 임정연 학생(대청중학교)이 대상을 수상했다.

옹진군 관계자는 "지난 2007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옹진 섬 외국어 교실은 변변한 학원조차 없는 섬 지역 어린이들이 재미있고 흥미롭게 외국어를 배우고 읽혀서 미래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촉매제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나 내년도에는 외국어 경진대회가 개최되지 않을 가능성이 높아 안타까움을 더했다. 도서지역 학생들이 소외되지 않도록 고른 외국어 교육을 제공하고 있는 옹진'섬'외국어 교실이 2008년 감사원의 우수사례로 선정되면서 2009년도부터는 인천시와 옹진군이 각각 3억원씩 지원해왔으나, 재정난 등을 이유로 올해 인천시가 예산을 1억원 적은 2억원만 지원한 것을 시작으로 내년도에는 옹진'섬'외국어교실 운영 사업비를 편성할 수 없다고 통보해 사업을 중단하거나 축소할 수밖에 없는 입장인 것이다.

이와 관련 조윤길 군수는 “재정적인 어려움으로 인해 교육환경이 열악한 도서지역 학생들에게 최소한의 외국어 교육기회조차 보장 될 수 없는 현실이 매우 안타까운 일”이라면서 “인천시의 지원이 끊길 경우 관할 교육청에서 이를 해결하기 위해 적극 나서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