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긴급전화1366 인천센터는 8일 오후 인천 구월동 신세계백화점 광장에서 인천시, 인천경찰청, 지역 여성권익시설과 단체, 관련 기관 등이 함께하는 '보라데이 LOOK AGAIN' 가정폭력·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릴레이 거리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여성·아동폭력 없는 아름다운 세상"이란 주제로 "관심UP 폭력 BYE, 가정폭력 근절 행복한 우리가족의 시작입니다"란 슬로건을 내세워 박터트리기와 가정폭력 예방에 앞장서는 행복지킴이로써의 약속의 의지를 담은 시민 서약 손도장 퍼포먼스 등으로 진행 됐다.

행사는 또 '속풀이' 사물놀이 여는 마당, 폭력예방 연극, 아름다운세상 음악공연으로 평화로운 세상을 꿈꾸는 소망을 담은 삼색공연 등으로 실시됐다.

양시영 여성긴급전화1366 인천센터장은 "이번 캠페인을 계기로 성폭력뿐만 아니라, 가정폭력·성매매.아동학대 예방에 대한 시민의 관심과 공감대가 확산돼 안전하고 살기 좋은 도시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긴급전화1366 인천센터는 가정폭력과 성폭력, 성매매 피해여성을 위해 1년 365일 상담과 보호를 실시 하고 있다.

센터는 또 경찰과 의료기관, 법률기관, 사회복지기관, 전문상담기관 등과 연계해 피해여성들을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