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조은뉴스=온라인뉴스팀]  여성긴급전화 1366 인천센터는 8일 오후 2시부터 인천 신세계백화점광장에서 인천광역시, 인천지방경찰청, 다수의 여성권익시설 및 단체 등 네트워크 관련 기관이 함께하는 보라데이 LOOK AGAIN 가정폭력,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릴레이 거리캠페인을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여성가족부는 지난 2014년 8월 8일부터 매월 8일을 가정폭력 예방의 날(보라데이)’로 정하고 가정폭력 및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을 추진하고 있다. 가정폭력 및 아동학대 예방과 피해자(아동) 조기발견을 위해 주변에 관심을 갖고 적극적인 시선으로 보라는 의미를 담아 캠페인 명칭으로 정하였다.

가정폭력은 가족이라는 관계에서 벌어지기 때문에 다른 폭력에 비해 가해자가 쉽게 용서를 받을 수 있어서 제제나 처벌 이후에도 함께 기거하거나 주소가 노출돼 2차 폭력을 당하는 빈도도 높다. 또 폭력을 답습한 피해자가 또 다른 가정폭력의 가해자가 되는 경우도 적지 않다.

가정폭력은 부부, 자녀, 노인 모든 구성원에게 행해지고 있기 때문에 가정폭력의 심각성을 알리는 일은 매우 중요하며 아직도 가정폭력을 ‘집안일‘이라고 치부해 버리는 우리 사회의 잘못된 인식을 바로잡아 가정폭력을 조기에 발견하고 신고를 통해 적절한 조치가 이루어지도록 우리 모두의 관심이 필요하다.

이번 캠페인은 “보라! 여성‧아동 폭력 없는 아름다운 세상”이라는 주제로 “관심UP! 폭력 BYE, 가정폭력 근절, 행복한 우리가족의 시작입니다, 란 슬로건을 내세워 박터트리기와 가정폭력예방에 앞장서는 행복지킴이로써의 약속의 의지를 담은 시민 서약 손도장의 퍼포먼스가 펼쳐진다. 또 '속풀이'사물놀이의 여는 마당, 폭력예방 연극, 아름다운세상 음악공연은 평화로운 세상을 꿈꾸는 소망을 담은 삼색공연을 할 예정이다.

이 같은 행사를 계기로 가정폭력방지에 대한 관심을 호소하는 메시지가 새겨진 색색의 티셔츠를 전시하고 '보라데이 LOOKAGAIN' 가정폭력, 아동학대예방 기념식을 진행해 행복한 가정과 안전한 인천을 만들어갈 예정이다.

여성긴급전화 1366 인천센터장은 “시민들이 관심을 갖고 적극적인 시선으로 주위를 바라볼 때 피해자 조기발견과 폭력예방을 사전에 방지할 수 있고 여성, 아동인권 회복 및 사회적 공감대 확산과 국민모두가 폭력에 대한 감수성 향상의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 "이번 행사를 계기로 앞으로 인천 시민들의 인식 개선 캠페인과 아동학대 예방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