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은뉴스=오재현 기자]  21일 삼성전자가 더욱 강력해진 ‘S펜'과 대화면이 탑재된 태블릿 ‘2016년형 갤럭시 탭A with S펜’을 국내에 출시한다.


'갤럭시 탭A with S펜’은 ‘꺼진 화면 메모’와 38개국 언어를 71개국 언어로 번역하는 ‘S펜 번역’ 등 ‘S 펜’기능으로 업무와 학업, 일상에서 더욱 실용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S펜’의 ‘캡처 후 쓰기’ 기능으로 캡처한 이미지에 내용을 적어 바로 공유하고, 영상 시청 중 ‘S펜’으로 원하는 부분을 선택해 15초 이내의 GIF 컨텐츠로 제작하여 공유할 수 있는 기능도 지원한다.

‘갤럭시 탭A with S펜’은 사용자마다 별도 계정을 등록하는 ‘멀티 유저 모드’로 태블릿 한대로 온 가족이 즐길 수 있으며, 블루투스로 TV와 연결해 콘텐츠를 공유하는 ‘퀵 커넥트’와 스마트폰과 연결해 알림을 받을 수도 있는‘사이드 싱크’기능을 탑재했다.

WUXGA(1920x1200, 224 ppi) 대화면 디스플레이는 다양한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더욱 실감나게 즐길 수 있으며, 부드러운 질감과 둥근 라인으로 손에 감기는 그립감과 휴대성이 뛰어나다.

또한, 메모리 용량을 256GB까지 확장할 수 있고 7,300mAh의 배터리를 적용해 최대 12시간까지 영상을 재생할 수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갤럭시 탭A with S펜은 S펜과 태블릿 사용자가 원하는 다양한 기능을 모두 겸비해 편의성을 극대화한 제품”이라며, “더욱 업그레이드된 성능과 디자인으로 학업과 업무, 여가 등 다양한 상황에서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