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말산업중앙회(회장 윤홍근)는 2016.09.19. 서울 시청광장(시청역 5번 출구)에서 ‘말(馬)과 함께하는 장애와 비장애의 행복한 동행& 기부천사클럽 주관 기부천사 희망 나눔콘서트’를 진행한다.

(사)한국말산업중앙회 말과 함께하는 행복한 동행 행사 개최 (사)한국말산업중앙회(회장 윤홍근)는 2016.09.19. 서울 시청광장(시청역 5번 출구)에서 ‘말(馬)과 함께하는 장애와 비장애의 행복한 동행& 기부천사클럽 주관 기부천사 희망 나눔콘서트’를 진행한다.

본 행사는 “말(馬)과 함께하는”이라는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말’이라는 매개체를 통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서로 소통하고 다름을 이유로 분리된 사회현상에 다름이 어울려 아름다운 모습을 창조하는 문화를 만들도록 하는 것에 큰 목표가 있다. 또한 이를 통해 말이 갖는 순기능(재활, 스포츠, 정서교감 등)에 대해 국민들의 관심에 제고하고자 한다.

농림축산식품부 산하 단체인 사단법인 한국말산업중앙회는 서울 시청광장에서 진행되는 본 행사에서 주요 내빈과 말산업 관계자, 연예인 홍보대사와 회원 등 말산업의 미래 가능성과 상생의 삶에 주목하고 있는 내빈들을 모시고 진행할 예정이다.

말산업육성법에 따른 1차 5개년 계획이 마무리되고, 2차 5개년 계획을 준비하는 시점에서 지난번 승마복 패션쇼와 같이 저변 확대를 위한 이번 행사는 매우 의미가 있다.

이번 행사는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원장 신종호)의 적극적 후원 속에서 2016년 장애인문화예술축제 리날레(2016.9.23-26)를 준비하는 장애인 공연단의 공연과 로보승마를 통한 재활승마 체험활동 등의 행사를 통해 국민들에게 장애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선입견을 없애고자 하였으며, 승마복 패션쇼 등의 행사를 통해 ‘말’과 ‘사람’ 간의 관계를 이해하는 시간과 재활승마 상담소를 운영, 장애아동 보호자와의 상담을 위한 기회도 만들었다.

이번 행사는 농림축산식품부, 서울특별시, 경상북도 청송군,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 한국장애인복지관협회, 대한장애인역도연맹, BBQ제너시스, 국제언론인클럽, 국제언론인연합회, 글로벌소비자연맹,환경감시국민운동본부,한국청년기업협회, 장애인문화복지신문,  (사)한국장애인부모회, 한국마사회, 페나코바 코리아, 글로벌경제문화포럼, ㈜삼성공조, 유도 기마로보, 한국말산업학회, 하이원투어 앤 에듀(주), (사)한국학진흥원, 꿈과 희망법률사무소, 달비채, OK스타원 엔터테인먼트, 시티앤홀스, 나보러&코코보러, 기부천사클럽, 지웨이홀딩스, MB글로벌,(주)티에이치엘 등이 후원했다.

또한 이번 행사는 개그맨 이상구, 해바라기 원년멤버 심명기, 걸그룹 버블엑스, 맹아 한빛예술원, 가수 오은주, 서정춤세상, 문서영 웨딩 드레스 쇼등 뜻있는 이들과 단체가 재능기부로 참석한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