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자속독TM 교사들의 감동적인 고백

[조은뉴스=이재훈 기자] 한자속독™이란? (발명특허 융합교육(10-0855202)) 한자의 특수성과 속독의 원리를 활용하여 뇌 생리학적 원리에 맞추어 개발된 과학적인 교육이다.

프로그램에 따라 훈련을 하면 올바른 인성의 바탕에서 좌뇌·우뇌 활동증진으로 두뇌가 계발되고 눈과 마음이 함께 훈련되므로 마음의 근육인 집중력이 강화되어 국·영·수 등 공부를 잘 할 수 있다. 덤으로 한자는 반복적인 훈련을 통하여 이미지로 쉽고 빠르게 습득, 장기기억 되고 동시에 정확한 안구운동이 병행되므로 독서능력이 향상되는 발명특허 융합프로그램이다.

한자속독의 우수성이 전국으로 뻗어나가고 있는 가운데 최근 가짜 모조 한자속독이 나타나 학생들을 현혹하고 있다. 반드시 한자속독은 ‘발명특허(10-0855202) 최정수 한자속독™’을 꼭 확인해야 학생들의 피해를 막을 수 있다.

서울 경기대학교, 부산 동아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최정수 교수의 직강으로 한자속독™ 강사과정을 수료한 전문교사가 전하는 전국 초등학교 방과후 교육의 생생한 소식을 직접 들어보자.(www.한자속독.kr, 문의:최정수 교수연구실(051)243-1137)


<입학 전부터 한자속독부에 들어갈래요>, 개곡초·마송초·학운초·금파초 강선자 한자속독™ 전문강사

안녕하십니까? 강남, 동작, 관악, 김포본부 한자속독 전문강사 강선자입니다.

전국에 계시는 한자속독 가족 여러분 이제 공개수업도 거의 마무리가 되었지요. 저는 6월 중순부터 시작하였습니다. 공개수업하면 왜 이렇게 떨리기도 하면서 기존한자 수업할 때보다는 한자속독으로 수업 후에는 자신감도 있고 은근히 학부모님 반응이 궁금하기도 합니다.

이번에는 작년보다 여러 학교를 하다 보니 제 자신이 참으로 많이 느끼면서 배우는 좋은 계기가 되었습니다. 공개수업을 오신 학부모님의 대화에서도 아이들이 학부모님께 전해들은 이야기부터 참으로 두뇌계발 한자속독의 우수성을 다시 실감하였습니다.

개곡초 박지은 어머님께서는 저보고 “선생님, 어떻게 우리 지은이가 입학하기도 전부터 입학하면 한자속독반은 꼭 들어가야 한다고 해요.” 옆에 계시는 엄희원 어머님께서는 “선생님, 2학기 되면 들어온다는 아이가 몇 명 있는데요. 무엇으로 아이들을 꼬셨는지요” 물어보시더군요.

그 소리 듣고 계시던 지은이 어머님, “우리 큰딸도 좀 오게 이야기 좀 해봐.” 하시면서 희원이 어머님께 말씀하실 때 정말 한자속독의 위력이 대단하다는 것을 느끼면서 정말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아마도 지은이는 바로 위에 언니인 세은이가 이야기해서 입학 전부터 보내달라고 한 것 같습니다.

작년에는 형제인 동현이, 민서만 다녔는데 올해에는 여동생인 선아까지 와서 삼 남매가 다니는데 처음에는 흥미를 못 느끼던 선아도 요즘은 정말 즐겁고 신나게 합니다. 그러면서 하는 말이 “우리 엄마가요 방과후 수업 중에 한자속독이 최고래요.” 하면서 환하게 웃더라고요. 조재훈이 어머님께서는 수업이 너무 좋다고 2학기 때에는 큰아들도 보내겠다고 그리고 시간이 너무 짧다고 건의사항에다가 쓰신다는 말씀도 해주시네요.

마송초에 1학년 예은이 어머님께서는 너무 좋다고 공개수업 중에 옆에 반에서 방과후 수업하고 있는 아들에게도 소개해 주고 싶다고 해서 데리고 와서 수업에 참관하고, 혜정이 외할머님은 중국분인데 와서 정말 너무 좋다고 칭찬하시면서 즐겁게 수업시간에도 적극적으로 참관하시며 항상 궁금한 것은 적극적으로 질문하시는 멋진 분이었습니다.

학운초 최다현이 어머님께서는 또 언제 공개수업하느냐고 다음 공개수업이 기대된다면서 기다리시네요. 현담이 할머님께서도 정말 좋다고 수업 끝나고 가시면서 엄지손가락을 들면서 “선생님, 너무 멋져요.” 하시면서 환한 미소를 머금고 가시네요.

제가 기존 한자를 수업 했다면 어찌 이런 소리를 듣겠는지요. 이것은 두뇌계발 한자속독의 위력 때문이지요. 교본 페이지마다 위대하고 그 원리가 대단하여 매시간 듣던 원리인데도 아이들의 눈빛이 반짝반짝 빛이 나며 완전히 집중하는 모습을 보면서 오히려 제가 그 희열을 느껴 더 한자속독에 대한 열정을 토해 내기도 합니다.

그러니 우리 어린이들의 인격형성과 두뇌계발의 황금 시기인 초등학교 때 방과후 필수과목으로 한자속독 교육이 이루어져야 합니다. 21세기에는 지구촌이 하나의 생활권이 되었고, 서로 다른 문화와 언어가 실시간 교류되는 융합의 시대입니다. 좌뇌와 우뇌의 시대로 초등학생때 기초공사를 든든히 하여 지능과 재능이 계발되어 자원이 없는 우리나라에 훌륭한 인재를 양성하는데 한자속독 전문강사로서 최선을 다 할 것입니다.

공개수업때 학부모님들이 적어 주신 참관록에는 “방과후 신청할 때는 한자를 익히는 줄만 알았는데 다양한 교재와 방법으로 집중력 향상시켜 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잘 부탁드립니다.” “참 좋은 것 같아서 선생님 감사드려요. 앞으로도 잘 부탁드립니다.” “한자를 쉽고 자연스럽게 다가갈 수 있도록 지도해 주시고 가르쳐 주십니다.” “처음 배우는 한자도 기억에 남을 수 있는 수업방식과 편안한 분위기였습니다.” “한자 카드 보는 방법과 두뇌계발 한자 속독 교재의 필요성 그리고 한자를 동시에 배우고 계발할 수 있는 수업인 것 같습니다.” “특이하고, 수업 분위기가 너무 좋아요.” “신기하고 마법같이 재미있으면서도 조금 정신이 없는데 아이들은 정말 집중하면서 즐겁게 잘하네요.”

6학년인 조섬악이 “선생님, 저는 이제까지 학교 다녀도 이렇게 수업시간에 웃으면서 집중하기는 처음이었네요.” 진희나 다현이도 "선생님, 책 읽는 속도가 빨라져서 다른 공부하는데도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하는 말처럼 이번 공개수업을 하면서 다양한 말을 들으면서 두뇌계발 한자속독을 위해 일평생 연구하여 특허발명을 획득해 주신 최정수 교수님께 너무나 감사하는 마음 드립니다.

정말 이렇게 훌륭한 교육프로그램을 만나 방과후 강사로서 너무 행복합니다. 그리고 윤지윤 본부장님! 항상 이끌어 주시고 우리 본부 선생님들께도 너무 감사합니다.
 


<한자속독의 인기는 졸업 후에도 계속됩니다>, 해송초 전원림 한자속독™ 전문강사

무더운 날씨속에 우리 한자속독 선생님들 수고 많으시죠?^^
그래도 매일 매일 사랑스러운 아이들과 함께 할 수 있어서 수업시간 만큼은 더위를 잊어버리는 시간인 것 같습니다.

전 한자속독과 함께한 시간이 8년째입니다. 처음 동아대학교에 한자속독 수업을 신청을 하고 첫수업 받던 기억이 아직 생생한데 지금은 한자속독TM 전문 인기강사가 되어 돌아보니 정말 많이 아이들과 쉬지 않고 한자속독을 함께 하였더라고요.

8년 째 수업하고 있는 도서관은 큰아이가 졸업하고 둘째, 심지어 셋째 아이까지 대기해서 수업을 듣고 있고요. 해송초등학교도 작년 17명으로 시작한 수업도 학기 중에 큰 교실을 옮길 정도로 많은 학생들과 매주 함께 하고 있습니다.

매일 매일 한자속독의 필요성과 중요성을 느끼며 하루하루 발전하는 울 아이들을 보며 뿌듯할 뿐이죠. 기말 고사를 쳐도 항상 한자속독부에서 전 과목 백점 받는 학생이 나오고요. 각반 반장, 전교회장, 전교 부회장 등 울 한자속독부의 자랑입니다.^^

그리고 이맘때쯤 되면 또 하나의 뿌듯함. 졸업생들이 수업을 들으러 찾아온다는 거죠. 도서관 수업은 대기자가 많아서 저희 한자속독 수업을 신청하면 1~2년 대기를 해야 합니다. 그래서 어쩔 수 없이 초등학교를 졸업하면 수강을 할 수 없습니다.

대기자가 너무 많아서 도서관에서 중학생을 못 받게 했습니다. 어머니께서 저한테 개인적으로 연락와도 방법이 없어서 안타까울 때가 많습니다. 초등학교 수업의 경우도 방학이 시작되면 연락이 옵니다. 졸업했는데 수업 다시 듣고 싶다구요.

중학생은 한참 예민할 때라 다니는 학원도 그만두고 방학 때 쉬고 싶을 텐데 한자속독 수업을 듣고 싶어서 졸업한 학교에 공부하러 온다니 얼마나 뿌듯한지 모른답니다. 길게 설명하지 않아도 우리 한자속독TM의 우수성 때문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올바른 인성 확립, 좌뇌 우뇌 활성화로 두뇌계발, 마음의 근육인 집중력 강화, 한자의 쉽고 빠르게 습득, 장기기억, 정확한 안구운동 병행으로 독서능력을 향상하는 방과후는 우리 한자속독TM 하나뿐이니깐요.

항상 한자속독TM 강사라는 자부심을 갖고 남은 여름 방학동안에도 사랑스런 우리 아이들과 파이팅 해보렵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