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근성 단점 극복해 무사고 기록 희망해

[(부산)조은뉴스=이재훈 기자] 지난 13일 오후 4시 부산역 광장에서 만디버스(산복도로 순환형 투어 버스) 운행식과 시승식이 열렸다. 부산시는 산복도로 풍경과 원도심의 명소를 둘러볼 수 있는 순환형 투어버스 ‘만디버스’를 7월 14일부터 본격 운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시승식에는 서병수 시장을 비롯한 백종현 시의회의장, 박삼석 동구청장, 김은숙 중구청장, (주)태영버스 선현득 대표, (주)태영교통 김창식 대표, 지역주민 등이 참석했다.

시는 원도심 관광 활성화를 위해 올해 2월 만디버스 운영 민간사업자를 공모·선정해 지난달 ㈜태영버스와 만디버스 운영에 관한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민간사업자가 운행하는 만디버스는 매주 화요일에서 일요일(월요일 휴무)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25인승 버스 4대로 30분 간격으로 하루 19회 운행되며, 탑승객은 당일 운행되는 버스를 자유롭게 타고 내릴 수 있다.

운행코스는 △부산역을 출발해 △흰여울 문화마을 △송도해수욕장 △송도 구름산책로 △보수동 책방골목 △산복도로 등으로 업그레이드하여 부산 원도심의 명소를 경유한다.

특히, 산리마을회관, 아미문화학습관, 이바구 공작소 등 산복도로 거점시설에서는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어 어린 자녀를 동반한 가족여행지로도 적합하다.

요금은 성인 1만원, 청소년 7천원, 아동 5천원이며, 원데이 이용권 사용시 2만원에 시티투어와 같이 이용할 수 있다.

이날 시승식에 참석한 1500일 무사고 마을버스 업체 (주)태영교통 김창식 대표는 "만디버스가 침체된 원도심 마을에 활력을 불어넣고 방문객에게는 부산다움을 느끼게 해주는 명물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만디버스 운행으로 교통 및 접근성의 단점을 극복하며 무사고의 기록을 희망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