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움이란 모든 사람들의 염원일 것이다. 나이가 적건 많건 우리는 모두 아름다움을 갈망한다. 아름다워 지고 젊어 보이기 위하여, 우리들 삶의 가장 행복했던 소위 ‘잘 나가던 시절’의 재현을 위하여 우리는 그렇게 애를 쓰곤 한다. 분명 객관적인 아름다움은 우리를 놀라게 하기도 하고 나이가 들면서 평범해지고 살이 진 모습에서 지방흡입으로 달라진 외모는 주목의 대상이 되기도 한다.

지방흡입만 하면 모델 같은 몸매가 될 수 있을지에 대해 수술을 앞두고 최종 상담을 나누다 보면 질문을 꼭 받는다고 한다. 요즘에는 지방흡입에 대한 인식이 좋아져 처음부터 지방흡입을 결심하는 사람도 적지 않지만 그보다는 수없이 다이어트에 도전하고 실패한 후 마지막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지방흡입을 선택하는 사람들이 더 많다.

어떤 마음으로 지방흡입을 하기로 마음먹었든, 병원을 찾는 사람들의 눈빛은 간절하다. 이번만큼은 꼭 꿈에 그리던 날씬하고 멋진 몸매를 얻을 수 있으리란 희망도 눈빛에 담겨 있다. 그런 눈빛을 보고 있노라면 그들의 부푼 기대를 꺾는 것 같아 미안하지만 지방흡입은 하루아침에 항아리 라인을 S라인으로 바꿔주는 마술이 아니다. 하지만 지방흡입만큼 빨리, 효과적으로 지방을 제거하고 몸매를 예쁘게 다듬어주는 방법이 없는 것 또한 사실이다.
 
지방흡입은 다이어트의 끝이 아니라 시작이다. 성형수술로 아무리 예뻐진 얼굴이라도 행복한 미소가 없다면 예쁘지 않듯 지방흡입도 수술 이후 꾸준한 관리와 운동이 중요하다. 지방흡입을 한 후 열심히 사후관리를 해야 하며 진짜 원한다면 믿을 만한 병원을 선택해야 할 것이다.
 
성형을 잘하는 병원의 기준은 무엇일까? 우리가 판단하는 지방흡입도 디자인, 절개, 흡입, 봉합 등 비슷한 과정으로 이뤄지기 때문에 한 사람이 여러 부위를 해도 마찬가지로 베테랑 의사를 만나야 될 것이다. 모든 분들이 우려하는 멍과 붓기를 최소화하고 일상생활에 부담이 없으며 안전하고 회복이 빠름과 기기가 보지못한 깊숙한 곳을 섬세한 터치를 통해 의사의 손으로 결과를 만들어 내는 만큼 소문보다는 임상경험이 중요함은 살펴야 할 것이다.
                                                                                                    [도움말] 아쿠아성형외과  이상원 원장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