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조은뉴스=정민수 기자]  여성의 아름다움은 선으로 표현되며 목선으로부터 가슴선으로 이어져 잘록한 waist line과 볼륨업되어 있는 엉덩이에서 극대화 되어 다리로 연결되므로 힙선이 두텁고 엉덩이쪽의 볼륨감이 부족하여 아래로 쳐져 보이는 전형적인 동양적인 여성은 같은 키의 서구적인 여성에 비해 다리가 무적 짧아보인다.

 이러한 선을 만들고 회복하여 주는것은 가슴 수술과 더불어 힙업 수술을 통해 가능해지며 하체도 길어보이게 하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을 수도 있다.엉덩이는 잘록한 waist line에서 시작하여 점진적인 곡선으로 아래쪽보다 위쪽의 볼륨이 있어야 예쁘게 보인다.

여성들은 스커트나 바지를 입었을 경우 엉덩이의 돌출 부위와 힙선이 높으면 높을수록 다리는 길어보이게 되고 힙선의 부재와 빈약한 엉덩이로 다리가 짧아보여서 어떤옷을 입어도 불만족스러운 여성들에게는 힙업 수술은 희소식일 수밖에 없다.

힙업 수술이란 아랫배나 엉덩이 아래쪽, 허벅지 등에서 빼낸 자가 지방을 엉덩이 위쪽에 넣어주어 균형을 잃은 힙과 엉덩이 주변 부위의 지방의 배치를 효과적으로 재분포 하여 힙선과 엉덩이의 볼륨감을 만들어 주는 수술이다.

힙업 수술의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으나, 현재 남미나 미국 등지에서 아직 많이 시술되고 있는 보형물 삽입은 많은 합병증이 야기될수 있으므로 논란의 여지가 있어 보다 안전한 수술에 대한 기대가 커지게 되고 어렵고 세심한 주의를 요하는 수술로 여겨졌던 지방흡입술은 새로운 장비와 혁신된 기술로 더 이상 위험하거나 어려운 수술이 아니며 수술기법 또한 현저히 진보되어 과거 지방흡입술의 문제점으로 제시되었던 높은 흡수률과 낮은 생착률을 원심분리와 no-touch technique을 통한 순수 자가지방의 채취와 손상받지 않은 순수 지방만을 엉덩이 근육 아래층과 위층, 근육내, 피하층 등에 골고루 분산, 이식함으로써 그 생착률을 높임은 물론, 더욱 날씬한 waist line과 볼륨감 있는 아름다운 엉덩이선을 창출할 수 있다.

쳐져 빈약해 보이고 키가 작아보이는 여성에게는 자가지방 이동술을 이용한 힙업 수술은 이물질을 사용 않으므로 이물질로 야기될수 있는 부작용이나 합병증의 위험 없이 안전하게, 일그러진 체형의 교정으로 소실된 힙선을 회복하여 서구화된 몸매를 소유할수 있는 효과가 좋은 호응받는 수술이라 하겠다.

한편,자기 신체의 생김새를 신체심상(body image)이라 하는데 신체심상은 이차원적인 것일 수밖에 없다. 우리는 태어나서 단 한 번도 자신의 삼차원적인 모습을 보지 못한다. 이러한 삼차원적인 이미지의 올바른 해석이 성형외과의의 필수라고 생각한다. 조금 더 나아가서 시간의 패러다임이 가미된 올바른 사차원적인 신체상을 일깨워 주는 것이 성형외과의 궁극적 의무라 생각한다.          [도움말] 아쿠아성형외과 이상원원장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