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은뉴스=이승연 기자]   경기도는 수원시 등 31개 시·군에 항바이러스제인 타미플루 10만명분을 추가로 긴급 배정하고 환자 치료위한 추가 병상확보, 사회소외계층 시설과 노숙인 등 진료를 실시하는 등 신종인플루엔자로 인한 중중환자 및 사망자 발생 등 인명 피해의 최소화를 위해 나섰다.

도는 지난 12일(목) 항바이러스제 시군 배정과 함께 투약관리 프로그램 확인 및 리렌자 처방을 적극 독려하였으며, 향후 부족한 시군에는 타미플루를 즉시 배정키로 했다.

또한 입원환자 및 중환자 치료를 위한 병상 확보 차원에서 경기도의료원 산하 6개 공공병원을 ‘신종플루 전문병원’으로 운영하여 116병상에서 241병상으로 추가 확보하고, 부족한 의료인력은 공중보건의사로 확충할 계획이다.

그리고 노인·장애인 등 사회소외계층 시설 1,126개소 30,339명과 노숙인, 부랑인 등 신원미상 환자의 무료진료를 위해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에서 확진검사 후 경기도립의료원 6개 병원에서 진료 및 투약 처방을 하는 한편, 경기도의료원은 매주 목요일 저녁 수원역사의 노숙자를 대상으로 진료한다.

경기도인플루엔자재난안전대책본부는 12일(목) 오후 5시, 행정1부지사를 주재로 관련 실·국장 및 전문가 등이 참여한 긴급회의를 개최하여 신종인플루엔자 대응기관별 추진상황, 경기도의료원 신종플루 “무료진료” 추진방안, 신종플루 환자 증가 대비 거점병원 추가 병상확보 방안, 학교예방접종 추진상황 등을 점검하고 신종인플루엔자 확산방지에 총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desk@egn.kr]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