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은뉴스 조수현기자]       ‘가화만사성’이 첫 회부터 주말 저녁에 웃음 폭탄을 선사해 시청자들을 포복절도하게 해 화제다.

 

지난 27일 첫 방송된 MBC 새 주말드라마 ‘가화만사성‘(극본 조은정/ 연출 이동윤, 강인/ 제작 스토리 플랜트)은 깔끔하고 품위 있는 연출과 불맛 같은 폭풍전개로 시청자들에게 눈도장을 찍었고, 첫 회부터 동 시간대 시청률 1위에 등극했다. 특히 코믹, 로맨스, 감동, 톡 쏘는 맛을 잘 살린 드라마로 시청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그 중 백미는 코믹함이었다. 바람 잘 날 없는 우리네 일상을 유쾌하게 풀어내 시청자들이 자동 ‘꿀잼’을 외치게 만든 것. 무엇보다 김영철-원미경-윤다훈 등이 저마다의 캐릭터를 드러내며 맛깔진 코믹연기로 주말 예능 뺨치는 코믹장면이 완성돼 많은 이들의 배꼽을 잡게 했다. 이에 시청자들의 배꼽 사냥을 주도한 ‘가화만사성’ 코믹장면 세 가지를 꼽아봤다.

 

첫 번째 코믹장면은 봉삼봉(김영철 분)의 분노의 죽도치기 장면이다. 봉삼봉은 아들 봉만호(장인섭 분)이 사고를 칠 때마다 빗자루, 죽도 등을 휘둘렀다. 1회에서 가화만사성 오픈식 날 가게 앞에서 여자와 시시덕거리는 것을 보고는 대낮에 대로변 빗자루 추격전을 벌여 웃음을 자아내더니, 만호가 혼외자를 만든 것을 알게 되자 “나 말리지마”라고 선언한 후 방 안에서 죽도를 들고 씩씩거리며 나타나 웃음을 빵 터지게 했다. 특히 죽도를 휘두를 때마다 목청이 터져라 외쳐대는 “효! 도!”라는 기합 소리가 상황을 더욱 코믹하게 만들며 시청자들에게 꿀잼을 선사했다.

 

두 번째 코믹장면은 배숙녀(원미경 분)의 다소 화려한 일탈이 그려졌던 오픈식 장면이다. 배숙녀는 가화만사성의 오픈식 날 주인공 행세를 하는 시누이 봉삼숙(지수원 분)과 동서 오민정(소희정 분)을 보고 며느리 한미순(김지호 분)과 함께 화려한 변신을 준비했다. 이어 “현모양처 며느리”라는 봉삼봉의 소개가 끝나자마자 등장한 배숙녀와 한미순의 모습에 시청자들을 박장대소를 할 수 밖에 없었다. 배숙녀는 경극을 떠올리게 하는 짙은 화장과 시선을 강탈하는 빨간 원피스, 화려함의 끝이라고 할 수 있는 왕꽃핀까지 풀 세팅해 코믹비주얼을 완성해 안방극장을 웃음으로 물들였다.

 

세 번째 코믹장면은 봉삼식(윤다훈 분)의 급 당황 호들갑 장면이다. 봉만호의 혼외자를 몰래 맡아주던 삼식네 집에 봉만호의 아내 한미순이 등장해 일동 당황한 것. 봉삼식은 “배고플 것 같아요~밥 주세요”라며 아기 목소리를 내며 등장했지만, 인터폰 화면에 보이는 한미순의 모습에 “배 안고파요 배 안고파요”라며 안절부절 못하며 호들갑을 떨었다. 마치 콩트를 하는 듯한 봉삼식의 모습은 시청자들의 배꼽을 사냥하기에 충분했다.

 

무엇보다 코믹장면에서 배우들의 열연이 빛을 발했다. 묵직한 무게감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됐던 김영철은 그 누구보다 코믹한 캐릭터를 잘 살려냈다. 김영철은 코평수를 확장시키는 동시에 우렁찬 기합으로 분노를 표현했고 촬영장을 이리 저리 뛰어다니며 역동적인 장면을 만들어 냈다.

 

원미경은 코믹비주얼에 애교 넘치는 콧소리를 더해 배숙녀의 엉뚱하면서도 사랑스러운 매력을 배가시켰다. 가느다란 목소리로 “바쁘신데 오시느라고 고생 많으셨습니다. 앞으로도 우리 가화만사성 잘 부탁드립니다”라고 빨간 입술을 뽐내며 미소 짓는 그의 모습은 40여년을 참아온 배숙녀의 화끈한 반란의 전초전을 보는 듯해 웃음을 빵 터지게 했다. 또한 ‘능청 코믹 연기의 달인’ 윤다훈은 자신의 장기를 맘껏 펼쳤다. 짐캐리가 울고 갈 정도의 표정연기로 빵 터지는 웃음을 선사하는가 하면, 혀 짧은 애교대사까지 완벽하게 소화하며 코믹 연기의 진수를 보여줬다.

 

‘가화만사성’ 제작사는 “’가화만사성’에 큰 사랑을 보내주셔 감사 드린다. 바람 잘날 없는 봉가네의 모습을 유쾌하게 풀어내기 위해 이동윤 PD와 조은정 작가, 출연진들이 모두 힘을 합쳤다. 어떻게 하면 자연스럽게 시청자에게 유쾌한 웃음을 선사할 수 있을까 고민 끝에 다양한 코믹장면들이 완성됐다. 앞으로 시끌벅적한 봉가네 일상이 1-2회처럼 활기차고 통쾌하게 그려질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 드린다”고 밝혀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한편, ‘가화만사성’은 자수성가한 중식당 가화만사성의 절대군주 봉삼봉(김영철 분)과 가족들이 크고 작은 사건을 통해 진정한 가족의 의미를 깨닫고 '가화만사성'을 이루는 가슴 따뜻한 가족드라마다.

 

‘호텔킹’, ‘신들의 만찬’, ‘황금물고기’ 등을 집필한 조은정 작가와 ‘운명처럼 널 사랑해’, ‘여왕의 교실’, ‘신들의 만찬’ 등을 연출한 이동윤 PD 가 ‘신들의 만찬’ 이후 다시 한번 의기투합한 작품으로 매주 토, 일요일 저녁 8시 45분 방송된다.

 

<사진> MBC ‘가화만사성’ 방송 영상 캡처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