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자속독TM 교사들의 감동적인 고백


[조은뉴스=이재훈 기자]  한자속독™이란? (발명특허 융합교육(10-0855202)) 한자의 특수성과 속독의 원리를 활용하여 뇌 생리학적 원리에 맞추어 개발된 과학적인 교육이다.

프로그램에 따라 훈련을 하면 올바른 인성의 바탕에서 좌뇌·우뇌 활동증진으로 두뇌가 계발되고 눈과 마음이 함께 훈련되므로 마음의 근육인 집중력이 강화되어 국·영·수 등 공부를 잘 할 수 있다. 덤으로 한자는 반복적인 훈련을 통하여 이미지로 쉽고 빠르게 습득, 장기기억 되고 동시에 정확한 안구운동이 병행되므로 독서능력이 향상되는 발명특허 융합프로그램이다.

한자속독™ 발명자 최정수 교수는 "한자속독의 우수성이 전국으로 뻗어나가고 있으니 요즘 모조 한자속독이 나타나 학생들을 현혹하고 있다. 반드시 발명특허(10-0855202) 최정수 한자속독™을 꼭 확인하길 바란다. 그래야 학생들의 피해를 막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서울 경기대학교, 부산 동아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최정수 교수의 직강으로 한자속독™ 강사과정을 수료한 전문교사가 전하는 전국 초등학교 방과후 교육의 생생한 소식을 직접 들어보자.(www.한자속독.kr, 문의:최정수 교수연구실(051)243-1137)


<평가받는 시간은 긴장되지만 행복한 시간이 될수도> 대구 율원초 한자속독™ 전문강사 윤혜정

​전국에 계신 한자속독 가족여러분 안녕하십니까?
2015년 한해가 다 저물어 가네요. 지난달 공개수업과 3분기 마무리, 12월에는 4분기 시작과 본부마다 송년회 등 행사로 바쁜 시간을 보내고 계시죠?

공개수업과 평가가 끝나고 실시하는 방과후 수요자 만족도 평가도 학교마다 했으리라 생각됩니다. 하반기 만족도 설문조사로 그동안의 수업의 평가를 받게 되는데 매번 하는 거지만 긴장된 시간입니다.

저희 율원초도 얼마 전에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였습니다. 설문지를 나눠주고 작성해서 방과 후 강사들이 직접 받아서 통계를 내고 학교에 제출하였지요. 그런데 올해부터는 공정성을 위해 작성한 설문지를 각반 담임선생님께 제출하여 통계를 내는 방법으로 바뀌었습니다. 사실 크게 다를 건 없지만 직접 못 받는다는 생각에 왠지 살짝 불안하고 결과가 더 궁금하고 긴장 되었습니다.

드디어 설문조사 결과가 나온 날~

‘학생 만족도 평가 98.8%’
‘학부모 만족도 평가 100%'

결과를 보고 안도 보다는 너무 감사한 마음이 들어 가슴이 짠했습니다.
기쁜 마음에 수업을 하고 있는 교실의 선생님께 자랑을 했지요
"선생님 설문 조사 결과를 받았는데 학부모님께서 평가를 너무 좋게 해 주시네요 너무 감사해요" 했더니 선생님께서 하시는 말씀이 "선생님 아닙니다. 평소에 한자속독부에 대한 어머님들의 평이 너무 좋으세요. 당연한 결과이세요."

설문조사 결과를 보고 기쁘기도 했지만 그것보다는 한자속독수업의 우수성을 알아주시고 저를 믿어주시고 그동안의 노력을 알아주시는 것 같아 더욱 감사했습니다. 또한 믿어주시는 만큼 앞으로 더 노력해야겠다는 ​책임감이 더 크게 느껴졌습니다.

전국의 한자속독 선생님들께서도 모두 좋은 결과 얻었으리라 생각됩니다.
두뇌개발 황금시기에 인성과 두뇌개발을 목표로 수업하는 한자속독.
두뇌개발과 독서와 한자수업을 동시에 완벽하게 학습할 수 있는 융합교육.
이 시대의 최고의 학습이라 자부합니다.
이 나라의 미래를 밝혀줄 인재를 만들어 낸다는 자부심으로 앞으로 더 바른 교육을 위해 힘쓰겠습니다.

한자속독 가족여러분~ 더 멋진 2016년을 계획하시고 맞이하시길 바랍니다.^^
한자속독 파이팅!




<한자속독의 신비>
서울 당곡초 한자속독™ 전문강사 전선주

전국의 한자속독 가족여러분~~
2016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당곡초는 지난 3월부터 한자속독반이 개설되어 웃음, 긍정, 배려, 확신을 기본으로 올바른 인성을 키우면서 한자와 속독으로 집중력을 키우고 있습니다. 정확한 안구운동으로 머리와 독서능력이 좋아지면서 한자는 저절로 알게 되는 특허 받은 명품교육 한자속독.

*한자속독이 너무 재밌어요! *바른 자세가 습관화 됐어요! *집중력이 좋아져서 올 백점 맞았어요! 성적이 올랐어요! *긍정적인 생각을 하니 밝아졌어요! *한자급수도 빨리 따게 됐어요! *한자가 쉬워졌어요! *책 읽는 속도가 빨라졌어요! *글씨가 반듯해 졌어요! *창의인성 시간에 들려주는 이야기가 너무 재밌어요! *졸업할 때까지 다닐거에요! *한자속독 하는 날이 기다려져요!

등등 한자속독으로 변화되는 긍정적인 효과는 놀랍습니다!
우리 친구들의 얘기를 듣고 변화되는 모습을 볼 때마다 한자속독 전문강사로서 정말 보람되고 행복합니다.

1학년 박민하는 한자에 관심이 많아 3월부터 한자속독반에 들어왔는데 8급으로 1달 보름정도 안구운동하고 7급으로 시작하여 5월 69회 7급, 8월 70회 6급, 11월 71회 5급 모두 우수상으로 합격하고 얼마 전에 준4급으로 승급하여 훈련하고 있습니다.

한자속독 수업이 너무 재밌다는 민하는 2분기가 채 안되어 올 백점 맞고 5분 집중력 한자캡슐, 한자부교재 등 하루에도 3~4번씩 자기주도로 꾸준히 실천한 결과 매 분기마다 승급하며 높은 급수로 올라갈수록 한자가 쉽다고 말합니다.

1학년 권유리는 3월에 한글도 잘 모르고 한자를 처음 배우게 돼서 처음에 조금 어려워했는데 한글과 한자 글씨를 반듯하게 쓰고 매시간 창의인성교육을 통해 한자급수를 따겠다는 목표도 생기고 독서통장과 효통장도 꾸준히 실천하고 있으며 6학년 졸업할 때까지 한자속독을 다니겠다고 합니다.

4학년 서현지는 2학년인 동생 서현민이 6월부터 한자속독을 먼저 다녀서 엄마의 권유로 속는 셈치고 9월부터 다니게 되었는데 한자속독을 하기 전에는 국어, 수학, 과학 과목이 50~60점 맞았는데 한자속독을 한 뒤로 집중력이 좋아져서 지금은 95~96점으로 성적이 올랐고 11월 71회 어문회 시험에 8급 응시하여 우수상으로 합격했어요.(아쉽게 한 문제 틀렸네요^^) 내년 방과후는 시간이 다른 과목과 겹치는데 둘 중 하나만 선택해야 한다면 주저 없이 한자속독을 하겠다네요.

5학년 박소연이는 12월에 들어왔는데 첫 수업을 하고 너무 놀랐답니다. 3학년 때 배웠던 한자가 너무 재미없고 지겨워 배운지 한 달도 안 돼 수업을 땡땡이치다 그만둔 안 좋은 추억 때문에 정말 하기 싫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거의 기대를 안하고 왔는데 수업해 보니 즐거운 마음과 바른 자세로 훈련하고 게임처럼 진행하니 너무 재밌어서 이런 수업이 있었는지조차 몰랐는데 좀 더 일찍 알지 못한 게 안타깝다고 열심히 하겠다고 합니다.

우리친구들 민하, 유리, 현지, 소연이 모두 기특하고 대견하지요!
칭찬 많이 해 주시고 격려 부탁드립니다~

한자속독은 초등 방과후 필수과목입니다. 한자속독이 외국에서 개발 되었다면 수입을 해서라도 배워야하는데 우리나라에서 개발되어 우리 꿈나무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 얼마나 다행인지 모릅니다. 두뇌계발과 인격형성의 황금시기는 지금 초등 때입니다. 한자가 꼭 필요한 이 시대에 한자속독으로 인성이 바르게 형성되면서 두뇌가 명석하게 자라야 글로벌시대에 세계를 리드하는 큰 인재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와 제자들의 밝은 미래를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해 지도하겠습니다.

당곡초 한자속독반 친구들 사랑합니다~♡ 파이팅!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